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 출시
상태바
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9.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1회 도장만으로 99.9%의 고(高)은폐 가능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건축물 내부 벽체에 1회 도장만으로 페인트 시공을 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등에 칠하는 내부용 수성 페인트로, 주로 건물 내벽 도장 공사에 쓰인다. 기존 내부 수성 페인트 제품은 일반적으로 2회 이상 도장해야 하지만 ‘숲으로 원코트’는 1회 도장만으로 은폐율 99.9% 이상의 외관을 구현, 도장 시간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이 제품은 우수한 작업성과 높은 은폐력에 더해 다양한 기능성을 갖췄다. 특히, 한국표준협회가 지정한 내부 수성도료 KS규격(KSM6010-2종-2급)을 국내 원코트용 수성도료 중 유일하게 인증받았다. 뿐만 아니라 환경부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으며 항균·항곰팡이성 공인성적서도 갖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업계와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적용범위가 넓다는 점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실내 인테리어 및 DIY(Do it yourself)용으로도 적합하며, 다양한 건설현장에도 널리 사용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최근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포인트 벽지 대신 페인트로 집안에 포인트를 주는 트렌드가 눈에 띄고 있다”며 “‘숲으로 원코트’는 한 번의 도장으로 페인트 시공이 가능해, 셀프인테리어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경제성, 그리고 친환경성을 함께 제공하는 최상의 선택지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CC는 페인트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의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다양한 페인팅 시공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제품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셀프인테리어 관련 유튜버(YouTuber)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이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