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 개최
상태바
제5회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6.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 ‘참가자 선착순 모집’
사진제공: 한국창호커튼월협회
사진제공: 한국창호커튼월협회

 

(사)한국창호커튼월협회(KAFA)가 미국창호등급위원회(NFRC, National Fenestration Rating Council)와 공동으로 단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Window & Therm)에 대한 시뮬레이터 인증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에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 과천청사 본원에서 실시되며 창호 및 커튼월에 대한 단열 시뮬레이션 관련 기초지식이 있는 창호 커튼월 엔지니어, 건설사, 설계 종사자 등 2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한다.
협회 관계자는 “단열 시뮬레이션이 중요해지는 만큼 NFRC 본사인 미국에 직접 가지 않고 한국에서 NFRC 시뮬레이터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큰 기회”라며 “미국에서 시뮬레이터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교육비 및 체류비, 항공료 등 1인당 약 1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지출되지만, 한국에서 NFRC 시뮬레이터 교육 및 인증이 실시됨에 따라 교육 이수 비용과 시간이 크게 절감되었다”고 전했다.
협회는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어려움이 있는 초보자들을 위한 사전교육도 7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6월 마감 예정이며, 온라인(https://forms.gle/1vdocFHmihcvvyHV8)으로 신청 접수
한국에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 과천청사 본원에서 실시되며 창호 및 커튼월에 대한 단열 시뮬레이션 관련 기초지식이 있는 창호 커튼월 엔지니어, 건설사, 설계 종사자 등 2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한다.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2023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은 한국창호커튼월협회 회원사 임직원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협회 관계자는 “단열성능이 중요해지는 요즘 해당 기준도 점점 강화되고 있어 단열 시뮬레이션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여러 차례의 실물테스트보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단열성능 확인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킬 뿐만 아니라 정확한 열해석이 가능하며 열 손실 부분을 쉽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어 단열성능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02-3449-22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