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2 반딧불 하우스’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KCC, ‘2022 반딧불 하우스’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1.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지난달 9일 서초구 및 관내 복지기관들과 함께 ‘2022년 반딧불 하우스’ 성과보고회를 갖고, 2022년 반딧불 하우스 사업을 마무리했다.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KCC와 서초구는 물론,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포함해 이번 사업에 참여한 4개 복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2022년 반딧불 하우스 사업 성과 발표 및 상호 공유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반딧불 하우스’는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사회적 배려 대상자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개·보수를 통한 공간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정한 환경을 대표하는 반딧불이처럼 친환경 건축자재를 활용해 사회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을 환하고 밝게 개선하겠다는 취지로 명명되었다.
지난 2018년부터 서초구와 함께 본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KCC는 2022년 사업에 1억원의 후원금과 사업 운영을 지원했다. 총 46가구의 개별 사례를 반영한 1대1 맞춤형 주택 개·보수가 전개되었으며, 노후된 벽면 도배, 창호, 장판, 싱크대 교체 등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집수리 작업이 이루어졌다.
KCC 관계자는 “2022년 ‘반딧불 하우스’ 사업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반딧불 하우스’ 사업은 KCC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