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준쉐이드, 커튼모터 시스템 ‘비교할 대상이 없다’
상태바
(주)준쉐이드, 커튼모터 시스템 ‘비교할 대상이 없다’
  • 차차웅
  • 승인 2022.12.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기능성과 최적의 편의성
사진제공: 준쉐이드
사진제공: 준쉐이드

 

AUTOLINE(오토라인) 브랜드의 전동차양시스템 전문기업 ㈜준쉐이드(대표 박준익)가 선보이고 있는 커튼모터 시스템(Motorized Curtains system)이 뛰어난 기능성과 최적의 편의성을 바탕으로 시장의 각광을 받고 있다.
준쉐이드의 SMATEC 커튼 모터는 전자식 제어와 무선 양방향 통신 기술이 융합되어, 언제 어디서나 동작 상태가 확인 가능한 국내 유일의 최적화 IoT 제품이다. 특히, 소음을 최소화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커튼원단을 살짝 당기면 자동으로 개폐 조절되는 TOUCH MOTION 기능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리모컨, IoT, 음성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컨트롤러를 통해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음은 물론, 원터치 설치방식의 간편한 시공성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SMATEC 커튼 모터 모델 중 ‘SMA–4000’은 리모컨, IoT 제어가 가능한 전수동 겸용 전동모터이며, ‘SMA–5000’은 AC S/W 전용에 융스위치와 연동할 수 있는 전동모터 제품이다.
SMATEC 커튼 모터의 무소음 시스템은 DC24V 모터가 구현한다. 강력한 힘과 무소음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준쉐이드가 특수 개발했다.
정전 등과 같은 비상시 수동 작동이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수동으로 가볍게 커튼을 개폐할 수 있는 전자식 클러치가 적용되어 전기공급 없는 상황에도 사용에 문제가 없다.
또한, 이 제품에는 RF 수신기가 내장되어 양방향 무선 RF 통신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스마트폰을 통해 지형물 간섭과 거리 제한없이 실시간으로 일괄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준쉐이드의 커튼모터 시스템에 적용되는 Ripple Fold Track은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현한다. 원단의 주름을 일정한 간격으로 잡아주는 형상기억 원단 최적화 시스템으로, 정돈된 커튼 상태를 유지한다.
준쉐이드 관계자는 “준쉐이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일변형, 밴딩 기술력과 다양한 현장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레일을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커튼모터 시스템과 호환되는 ELTEC Remote Controller는 건물용도에 맞는 최적의 차양솔루션과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다양한 채널 구성, 쉽고 편리한 세팅, 9가지 그룹제어 및 타이머, 간편한 채널이동, 사용자지정위치설정(IP), 벽면 부착형 거치대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기능이 대거 적용되었다.
뿐만 아니라 준쉐이드의 IoT 시스템을 적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내 맘대로’ 각방의 커튼과 블라인드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준쉐이드 IoT전용 브릿지로 모바일 APP 음성 기기를 연계하고, 브릿지를 와이파이 공유기 가까운 곳에 설치하면 모바일 APP과 음성기기로 준쉐이드의 차양 시스템을 동시에 개폐 가능하다.
이와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준쉐이드의 커튼모터 시스템은 호텔, 아파트, 오피스텔, 단독주택, 빌라 등 다양한 주거용, 상업용 공간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주요 현장으로는 아난티 남해.강남(2022), 아일랜드 리조트(2022), 장충동 앰배서더 호텔(2021), 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2020), 용산 앰배서더 호텔(2018),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2016) 등이 꼽힌다.
한편, 지난 2002년 설립된 준쉐이드는 2006년 양방향 리모컨과 전동 커튼모터를 개발했으며, 2007년 오토라인 브랜드를 상표등록했다. 2009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이후 전동커튼과 블라인드 시스템을 지속 업그레이드 출시하며 국내 전동차양시스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수출 유망 중소기업 선정,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선정 등 적극적인 행보를 걸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현대건설의 전동커튼 부문 품평회에서 1위를 획득하기도 했다.
준쉐이드 관계자는 “준쉐이드는 차별화된 전동커튼 및 전동블라인드를 공급하기 위한 모터, 레일, 컨트롤러, IoT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업체로, 다양한 전동차양시스템을 호텔, 고급주택, 상업건물, 주거시장 등에 공급하고 있다”며 “자체 연구진의 개발을 통해 저소음, 터치모션, 라운드 레일 시스템, 중앙제어, 스마트홈 등의 기술력을 갖췄으며, 고가의 수입제품보다 월등히 차별화된 혜택과 경쟁력,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