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산업 썬가드어닝
상태바
세방산업 썬가드어닝
  • 안규명
  • 승인 2022.11.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닝 원자재부터 완제품 생산라인과 일괄 공급 시스템 구축

 

어닝은 기능과 품질의 고급화로 상업 공간은 물론 주거공간에서도 필수 제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렇게 어닝이 역동적인 발전을 하는 이유는, 국내 업계의 전반적인 생산능력과 품질 수준이 높아지면서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썬가드어닝’의 세방산업은 어닝 원자재부터 완제품 생산라인까지 일괄 공급 시스템을 구축, 안정적인 공급체계를 갖췄다. 어닝을 생산·공급하기 위한 본사 사옥과 층별로 구분된 생산라인의 흐름이 잘 구성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생산과 품질에서 고객의 신뢰를 확보했다.
한편, ‘썬가드어닝’은 기능 및 디자인 별로 썬가드어닝(SUNGUARD AWNING), 디자인어닝(DESIGN AWNING), 고정어닝(FIXED AWNING), 윈도우어닝(WINDOW AWNING), 프라자어닝(PLAZA AWNING), 박스어닝(BOX AWNING), 레일어닝(RAIL AWNING), 플라잉어닝(FLYING AWNING), 어닝존( AWNING ZONE) 등으로 세분화된다.
특히, ‘썬가드어닝’은 철저한 시험을 거쳐 국내에서 유일하게 Q마크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으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사)친환경차양협회의 폴딩암어닝 단체표준 인증도 획득했다. 품질관리, 자재관리, 공정·제조설비 관리, 제품관리, 시험·검사설비 관리, 소비자보호 및 환경. 자원관리 등 총 6개 심사 33개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한 기초 평가점수를 받았다.
여기에 어닝 원단의 고급화를 추구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어닝 원단의 자체 브랜드 ‘SYLVETEX’를 공급하고 있으며, 어닝원단과 완제품의 발 빠른 납기를 위해 대량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 ‘썬가드어닝’의 원단은 FITI시험연구원 테스트에서 고품질, 고성능을 입증받았다. 내수도 시험에서는 135.7 수치를 기록, 높은 수압에서도 뛰어난 방수효과를 보였고, 견뢰도(내광성, 변색성) 시험에서 역시 수입 원단과 비슷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이러한 종합 업무를 위한 어닝기술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는점도 ‘썬가드어닝’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다.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세방산업 본사 사옥에는 어닝 생산에 필요한 다양한 설비와 완벽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어닝 원단의 재단 공정, 웰딩 공정, 인쇄 공정, 봉제 공정, 프레임 절단 공정, 완제품 조립라인, 포장 등의 일괄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원단 전용 창고에서 이송된 원단이 1차적으로 재단 공정에 투입된다. 이곳에는 일정량의 재고와 숙련된 엔지니어들이 배치되어 있다.
2차작업인 웰딩 공정에서는 엔지니어들의 원단 접착 작업이 이루어진다. 이곳에 설치된 2대의 웰딩 설비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생산라인이다.
뿐만 아니라 인쇄 공정에 도입된 인쇄기도 손꼽히는 설비다. 최근 어닝 소비자의 트렌드가 인쇄를 기본으로 하고 있어, 인쇄 부문의 첨단 설비는 많은 장점을 갖는다.
특히,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봉제 공정도 세방산업이 자랑하는 공정이며, 사옥 1층에 위치한 프레임 절단 공정과 완제품 조립 라인 역시 다양한 가공 설비와 핵심 엔지니어들이 배치되어 품질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생산·공급되는 세방산업의 ‘썬가드어닝’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