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발라더 KCC’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
상태바
‘국가대표 발라더 KCC’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
  • 월간 WINDOOR
  • 승인 2022.11.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발라드 가수 KCM을 앞세워 제작한 ‘국가대표 발라더 KCC’ 광고가 업로드 한 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KCC 광고 중 배우 성동일을 모델로 한 ‘무한 광고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 편이 조회수 876만을 기록하며 대한민국광고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등을 수상한 이후 처음으로 1000만 뷰를 넘어선 광고가 나온 것이다.
이번 광고는 발라드 가수 KCM이 KCC로 개명해 국가대표급 가수로 성공한다는 이야기를 코믹한 재미와 반전을 담아 풀어냈다. 업계에서는 KCC와 유사한 이름을 가진 KCM을 광고모델로 캐스팅해 제품과 모델을 스토리에 잘 녹여낸 점, 광고를 위해 제작한 주제곡의 음악성과 중독성 등을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광고 주제곡으로 제작된 ‘더 발라더’에서 ‘발라더’는 발라드 가수임을 의미하는 ‘발라더(Ballader)’와 페인트를 더 칠하라는 의미의 ‘발라 더’를 중의적인 의미로 사용해 광고에 재미를 더했다.
KCC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광고맛집으로 통하는 KCC 광고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페인트 브랜드로서 환경을 생각하는 더욱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