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차양산업협회, ‘제4회 대한민국 차양명장제’ 개최
상태바
(사)한국차양산업협회, ‘제4회 대한민국 차양명장제’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2.08.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서류 접수

(사)한국차양산업협회(회장 권오금, 이하 협회)가 차양시장을 활성화하고 차양 관련 기술과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제4회 대한민국 차양명장제’를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차양 업종 5년 이상 종사자 또는 업체이며, 1인, 1개 업체, 1개 종목만 출전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차양시장의 신기술 및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다.
협회는 2022년 7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참가를 원하면 협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참가자격 적격 여부, 특허·실용실안 외 입증서류 제출여부, 제품 특징, 원가대비 효율성 여부, 제품 제작 동기 등이다. 심사 후 시상식은 2022년 10월 26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시상식과 함께 ‘에너지 차양이 건축물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한 차양기술세미나, 차양기술전문가 자격시험 설명회도 병행 전개되어,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차양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명장을 찾고 있다”며 “함께 개최되는 차양기술세미나와 차양기술전문가 자격시험 설명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2018년 10월 ‘제3회 대한민국 차양명장제’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대상에 는 자이트게버 권영택 대표, 금상(기술혁신상)에 우드셔터 홍칠석 대표, 장려상(디자인혁신상)에 골든홈 이은희 대표가 선정되었다.
이에 앞서 지난 2015년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차양명장제’에서는 윈플러스 변태웅 대표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난 2016년 ‘제2회 대한민국 차양명장제’ 대상은 루버텍코리아 허명희 대표가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