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코리아빌드’ 무더위 속에서도 ‘인산인해’
상태바
‘2022 코리아빌드’ 무더위 속에서도 ‘인산인해’
  • 차차웅
  • 승인 2022.08.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뜨겁게 달궜던 건축•인테리어 열기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2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총 400개사 1300부스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건설·건축기자재, 인테리어, 건설기술·장비, 건축설비 등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눈길을 끌었다.
각종 특별관 역시 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그중 ‘탄소중립 건축 특별관’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두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제로에너지 건축기술 및 저탄소 기술이 집중 소개되었다. 특히, 패시브 기술, 엑티브 기술 관련 고기능, 고효율 건축 기자재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 등이 눈길을 끌었으며, 환경표지인증, 저탄소인증, 녹색기술인증 등 저탄소 기술 및 미세먼지 저감 기술 관련 제품들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정부의 정책 강화 및 예산 확대로 수요증가 흐름이 확연한 화재안전 분야에 대한 특별관도 마련되었다. 방화문·방화셔터·내화채움구조·단열재 등 주요 건축자재의 ‘품질인정 및 관리기준 제도’가 확대되면서 관련 제품과 기술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각 업체들은 화재안전 기자재, 소화설비, 경보설비, 피난구조설비, CCTV, 관제시스템 및 예방솔루션 등을 통해 진일보한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올해 코리아빌드는 건설•건축 분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K-스마트건설산업전’, ‘호텔페어’, ‘공간디자인페어’ 등 3개의 유관 산업 전시회와 동시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을 운집시켰다.
창호 관련 업체의 참가도 이어졌다. 우선, LX하우시스는 대형 부스에서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을 진행해 주목받았다. 행사 기간 내내 많은 관람객이 부스를 찾았으며, 행사장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또한, 대현상공은 ‘WATA’ 브랜드의 다양한 창호•하드웨어 제품으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뽐냈으며, 에코하이텍은 에너지 절약형 투광 블라인드 ‘ECO 프리즘’의 혁신기술과 기능성을 부각시켰다.
아울러 시장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중문 분야의 참가도 이어졌다. 알루인터, 와이즈도어, 이거디, 한국피디도어 등이 자사의 주력 제품을 내걸고 관람객을 맞이했다.
또한, 현관문•방화문 분야에서도 나래테크도어, 도스템, 성우스타게이트, 솔리드방화문, 일성코리아, 일진게이트 등 다수의 업체가 부스를 마련해 열띤 홍보전을 펼쳤으며, 크로네시스템창호를 선보인 실크로드, 연동하드웨어와 가구용하드웨어의 기술력을 부각시킨 무라코시, 대형 페어블라인드창호로 부스를 구성한 케이엠코리아, 스마트글라스 분야의 글라트 등의 부스에도 연일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차양 분야 역시 적극적인 전시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독일 기술력의 멀티필름 데어슈츠를 선보인 멀티필름코리아, 각종 퍼걸러시스템어닝을 실물 크기로 설치한 오스카, 어닝의 기술력과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오즈텍 등의 부스가 특히 이목을 끌었다. 또한, 파노라마글라스와 어닝시스템을 보인 파우제, 테라스용 퍼걸러어닝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모노시스템, 파라솔•야외가구 등을 전시한 신밧드무역 등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행사장에 활력을 더했다. 아울러 (사)친환경차양협회 역시 별도 부스에서 단체표준인증에 대한 홍보를 진행해 호평받았다.

---------------------------------------------------------------------------------------------------

 

LX하우시스
대형 부스에서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 진행
프리미엄 LX지인 키친•바스 제품 선보여

LX하우시스는 이번 행사에서 대형 부스를 마련, 프리미엄 LX지인 키친•바스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을 진행해 많은 관람객들을 운집시켰다.
부스에는 LX하우시스의 주방가구 신제품 ‘시프트 5 클라우드’로 꾸민 주방공간은 물론, 욕실용 벽패널 신제품 ‘에디톤 바스월’과 이음새가 없는 심리스(Seamless) 세면대로 꾸민 바스 컬렉션 공간 등이 구성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LX하우시스는 20개의 상담 부스를 마련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했다. 주택 리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대형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인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점, 목동점,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의 소속 대리점 전문 인테리어 컨설턴트 등이 상담을 진행했으며, 행사 기간 내내 많은 문의를 이끌어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행사를 기념해 진행한 다채로운 이벤트 역시 호평받았다. LX하우시스는 전시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은 고객이 8월 내로 인테리어 공사를 계약할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며, 방문객들을 위해 유명 브랜드 접시 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이번에 LX하우시스가 선보인 제품 중 주방가구 신제품 ‘시프트 5 클라우드’는 공중에 떠 있는 플로팅 디자인으로 공간을 더 넓고 특별하게 만들어줌은 물론, 슬림한 디자인과 견고함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또한, 욕실용 벽 패널 ‘에디톤 바스월’은 LX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인 SPC(Stone Plastic Compound; 스톤(석재)와 PVC수지 고압축 소재) 보드를 적용한 제품으로, 기존 욕실용 벽 패널의 단점으로 꼽히던 외부 충격, 수분에 약한 점과 오염 관리 문제를 개선하면서도 천연 석재 같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대현상공
창호 하드웨어 기술력 ‘이목집중’
‘WATA’ 브랜드 제품군으로 대형 부스 구성

대현상공은 출입구 인근 대형 부스에서 ‘WATA’ 브랜드의 다양한 창호•하드웨어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대 하중 250kg의 신제품 고하중 특수창을 부스 전면에 내걸었으며, 고하중 프로젝트창, PARALLEL WINDOW, 각종 폴딩도어, 케이스먼트창 및 프로젝트창 방범 방충망, 방범•미세 2중 방충망 등 주력 제품을 대거 선보여 호평받았다.
대현상공은 고층빌딩, 주상복합건물 등 각종빌딩용 창문•도어 하드웨어 전문 제조기업으로,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사무공간 및 주거환경을 창출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품의 기획설계, 제조설비, 검사장비 등을 자체적으로 갖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있으며,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에코하이텍
에너지 절약형 투광 블라인드 ‘ECO 프리즘’ 호평
혁신 소재 적용해 뛰어난 기능성 구현

에코하이텍은 에너지 절약형 투광 블라인드 ‘ECO 프리즘’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전에 나섰다.
이 제품은 소재에서 구조까지 국내 기술로 완성된 혁신제품으로 평가받으며, 냉방에너지 40% 절감, 난방에너지 35% 절감, 조명에너지 절감, 적외선 97% 차단, 자외선 99.99% 차단 등의 고성능을 갖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코하이텍은 오리지널 에코 프리즘과 우드 에코 프리즘 제품을 부스에 직접 설치해 관람객들이 그 성능과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에 관람객들의 활발한 문의도 이어졌다.
에코하이텍은 “ECO 프리즘 블라인드는 열 차단 기능을 코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소재 자체에 기능을 부여한 혁신 소재로, 온도 및 충격으로 인한 기능 손실이 없으며 반영구적 기능을 유지한다”며 “특히 회수 후 재활용이 가능한 환경친화적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