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ESG 경영 활동 ‘글로벌 기관도 호평’
상태바
KCC글라스, ESG 경영 활동 ‘글로벌 기관도 호평’
  • 월간 WINDOOR
  • 승인 2022.05.0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바디스 평가에서 ‘골드 메달’ 등급 획득
사진제공: KCC글라스
사진제공: KCC글라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를 운영하는 KCC글라스가 글로벌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평가 및 인증하는 기관으로, 평가 대상은 전 세계 160여 개국, 9만여 개 기업에 이른다. 평가 항목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공정거래’, ‘공급자 관리’ 등 총 4개 항목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의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KCC글라스는 ESG 관련 정책 및 관리 절차 마련을 비롯,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지난해 ESG 전담 부서를 신설한 KCC글라스는 ESG위원회 도입과 ESG KPI 수립을 완료하는 등 ESG 경영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를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 전략 및 현황을 각 영역별로 투명하게 공개한 바 있다. 특히, ESG 보고서를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와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 취득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다양한 노력을 선보여 주목받기도 했다.
아울러 KCC글라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는 한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보고서 발간과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등 ESG 활동에 대해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