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KS인증 우수기업 ‘KS명가’ 선정
상태바
KCC, KS인증 우수기업 ‘KS명가’ 선정
  • 월간 WINDOOR
  • 승인 2021.12.0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종의 KS인증 보유 ‘우수한 제품과 기업 역량 입증’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지난달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에서 열린 ‘국가표준 60주년 기념식’에서 KS인증 우수기업인 ‘KS명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는 기업 및 정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KCC 이창렬 품질부문장이 참석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명의의 KS명가 증서를 수여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주관하는 KS명가는 KS(한국산업표준)인증을 취득한 기업 중 우수 기업을 선정해 부여된다. KS인증 취득 후 10년 이상 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모범적으로 혁신성장을 이룬 업계 선도기업이 선정 대상이다.
KCC는 지난 1975년 수성도료 KS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도료, 석고보드, 보온재 등 총 18종의 KS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수성도료, 유성도료, 석고텍스, 그라스울, 창호 제품은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수성도료·유성도료는 7년 연속, 석고텍스는 5년 연속, 그라스울은 3년 연속으로 각 부문에서 다년간 1위의 자리를 지켜왔고, 창호 부문에서도 새롭게 1위에 선정되면서 우수한 제품과 기업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KCC는 산업표준을 기초로 제품의 개발·개선 및 품질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이를 보다 혁신적으로 선진화하기 위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QP(Quality Product, Quality Process, Quality People)를 강화해 품질경영 비전을 실현하는데 역량을 쏟는 등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국가표준 60주년이 되는 해에 KS명가에 선정될 수 있어서 정말 뜻깊다”며 “KS인증은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소비자 보호와 만족을 위해 필요하며, 이번 KS명가 선정을 계기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 품질과 기업 경쟁력을 위해 한 걸음 더 내딛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