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국창호협회 조수 회장
상태바
신년사. 한국창호협회 조수 회장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1.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소띠 해를 맞아 창호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인류의 생존까지 위협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회적인 거리두기로 인하여 생산활동이 중단되어 전 세계적인 경기의 위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내적으로는 주택가격이 상승하였고 특히 전세가격의 상승으로 사회전반에 어려움이 가중되었습니다. 이는 건축산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국가적인 성찰이 필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인하여 건축산업이 위축되고, 특히 창호산업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한 해였습니다. 창호산업은 건축산업의 침체에 따라 수요의 감소라는 커다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뒤돌아보면 어렵지 않은 해가 없었고 이러한 어려움도 모두 극복하였습니다.
이제 새해는 ‘2050 탄소중립’이라는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는 원년입니다. 또한, 주택의 공급이 필요하다는 사회적인 공감대가 형성되어 건축경기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지향적인 명확한 목표와 사회적인 공감대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창호산업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정부의 건물에너지 저감정책을 바탕으로 새해에는 등급제의 상향조정 그리고 커튼월 품목이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창호인 여러분.
창호산업은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을 토대로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상생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소는 인내력이 강하고 신의가 두텁고 정직하며 근실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한국창호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황소걸음으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또한 산업계와 학계 그리고 연구기관 간의 기술 교류는 물론, 창호에 대한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세미나를 통한 연구 발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모든 창호인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한 새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