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튜브 채널로 ‘고객 소통 확대 나선다’
상태바
KCC, 유튜브 채널로 ‘고객 소통 확대 나선다’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5.1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국 기념 이벤트 실시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해 유튜브 구독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와 관련 KCC는 지난달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KCC YOUTUBE 작정하고 시작합니다’ 이벤트를 게시했으며, 26일까지 진행된 이벤트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BHC 치킨 쿠폰을 제공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KCC는 기존 B2B(기업 간 거래)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젊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 기업광고나 단순 제품 소개 영상을 주로 업로드하던 것과 달리 재미와 정보성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중 KCC 유튜브 채널의 ‘갑자기 KCC 실험실’은 KCC 연구원이 출연해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 성능을 직접 실험으로 비교 체험해 보는 콘텐츠다. 이 외에도 직원들의 브이로그(V-Log), 쉽게 따라 하는 제품 시공, DIY 가이드 등 흥미롭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KCC는 지난해 6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제작한 ‘형이 왜 거기서 나와?’ 광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 조회수 434만회를 돌파하며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과묵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이 붙은 박찬호가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이외에도 KCC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KCC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 온라인과 모바일 소통을 넓히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오픈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속속 선보일 예정이니 KCC 유튜브 채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