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한국바스프, ‘바스프 키즈랩 (Kids’ Lab)’ 개최
상태바
[focus] 한국바스프, ‘바스프 키즈랩 (Kids’ Lab)’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12.12.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스프, ‘바스프 키즈랩 (Kids’ Lab)’ 개최
청와대 푸른누리 어린이 기자단 등 참여, 화학의 중요성 알려
 
한국바스프(대표이사 신우성)가 지난 10월 31일부터 지난달 3일까지 4일간 열린 ‘2012 대한민국 화학산업대전(KICHEM 2012)‘에서 바스프의 대표적 글로벌 화학 교육 프로그램인 바스프 키즈랩을 운영해 호평 받았다.
이번 행사는 청와대 푸른누리 어린이 기자단 등 어린이 기자들이 화학이 우리 일상에서 쉽게 발견되는 현상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중요한 과학임을 직접 체험해보고 취재를 통해 다른 어린이 독자들에게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UV 자외선 탐구 실험을 포함해 3가지 실험을 사전 예약제로 진행했으며, 모든 참여 학생들에게는 바스프 키즈랩 수료증 및 소정의 기념품이 무상 제공되었다.
신우성 한국바스프 대표이사는 “글로벌 화학기업으로 바스프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차세대 아이들에게 보탬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997년 바스프 독일 본사에서 시작된 키즈랩은 현재 아태지역 17개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한편, 한국바스프는 독일계 글로벌 종합화학 회사인 바스프의 자회사로 지난 1954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지속적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석유화학, 폴리우레탄, 정밀화학 및 기능성 제품 등 각종 화학산업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바스프는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의 50% 이상을 중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에 수출하는 국내 최대 외국기업 중의 하나로 2011년 총 매출액 약 2조5000억을 기록했으며, 2011년 말 기준 930여명이 국내에 근무하고 있다. 한국바스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as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