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프로 대리점 탐방] 한화L&C 홈프로 대리점 선경건설창호 구완모 대표
상태바
[홈프로 대리점 탐방] 한화L&C 홈프로 대리점 선경건설창호 구완모 대표
  • 월간 WINDOOR
  • 승인 2016.10.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 납기, 재고 부담 ‘ZERO’ 홈프로 강점 부각

한화L&C 홈프로 대리점 선경건설창호 구완모 대표

 

한화L&C가 지난해 9월 수원을 시작으로 업계 최초 원스톱 창호 직영 유통점 홈프로(HOME&PRO)를 선보이고 있다. PVC와 알루미늄 프로파일은 물론 가공 및 시공부자재까지 창호의 모든 것을 취급한다는 장점을 앞세워 김해, 광주, 남양주, 대구 등 전국으로 홈프로의 활동반경이 넓어지고 있으며, 안정적인 성장세가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각 지역 홈프로를 중심으로 한 대리점들도 속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 그 중 최근 홈프로 대리점으로 등록된 경기도 여주의 선경건설창호는 빠른 납기, 재고 부담 경감 등의 홈프로 강점을 토대로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체로 꼽힌다.

 

 

선경건설창호를 이끌고 있는 구완모 대표(이하 구 대표)는 15년 넘게 창호 업계에 몸담으며 PVC·알루미늄 새시, ABS도어 등의 가공 대리점을 운영해 왔다. 중저가 제품 위주로 영업을 진행하던 그는 최근 인지도 높은 고급 브랜드에 대한 수요를 절감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한화L&C 홈프로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되었다.

“브랜드 제품을 선택할 당시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한화L&C 제품을 염두에 두지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홈프로 남양주점 영업사원이 찾아와 이야기를 나누고 실제 가격과 품질을 살펴보니 더 고민할 필요가 없었지요. 특히, 다양한 컬러의 프로파일을 재고부담 없이 취급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납기 역시 동종업계 대비 가장 빠른 수준이라는 점이 돋보였습니다. 그렇게 홈프로와의 인연이 시작된 것이지요.”

구 대표는 홈프로 대리점 등록을 통해 자사의 취급 제품을 저가와 고가로 이원화했다. 다양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출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거래처가 늘어나고 매출 역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홈프로와 함께 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자체 물량 중 한화L&C 제품 비중이 70%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ASA 제품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음은 물론 한화L&C 홈도어 제품도 취급하면서 새시와의 시너지가 발생, 매출이 단기간에 수직상승하는 효과도 볼 수 있었지요. 향후에는 한화L&C 제품만을 가공하는 별도의 공장을 증설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물량확대 예감, 한화 제품 수요 ‘UP’

경기도 용인, 성남, 광주, 이천, 여주 등 경기 남부권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고 있는 저소득층 창호공사 지원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는 구 대표는 향후 해당 공사에 투입되는 모든 제품을 한화L&C의 홈샤시와 홈도어 제품군으로 구성할 계획도 갖고 있다. 가격 대비 품질, 그리고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를 감안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현재 진행 중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경기도남부) 지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며 여기에 한화L&C 제품을 대량 공급하는 것이 중장기적인 목표입니다. 그동안 지역 내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구축된 네트워크를 통한 영업과정에서도 한화L&C 제품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쏟아지는 물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가공력 증대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홈프로 강점 활용해 리딩업체로 거듭날 것

향후 2018년까지 지역 프랜차이즈 대리점과의 협업 등을 통해 홈프로를 20개점까지 늘려나갈 것이라는 한화L&C 본사의 목표에 대해 구 대표는 남다른 기대감을 갖고 있다. 선경건설창호가 실제로 체험하고 있는 새로운 창호 유통트렌드가 보다 견고해지면, 기존 대리점들의 활동영역 또한 더욱 폭넓어질 것이라는 견해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저는 고객과의 신용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창호 사업에서는 납기가 그 신용을 지켜나가는 기본이라고 볼 수 있지요. 근거리 물류센터를 통한 신속한 납기 대응은 한화L&C의 홈프로의 주요 장점이며 제가 홈프로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강점을 토대로 앞으로도 홈프로의 인지도 상승과 함께 전국적 네트워크가 더욱 단단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선경건설창호 역시 여주 및 양평 일대에서 리딩업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31-883-7081



※. 님에 의해 복사(이동)되었습니다. (2016-10-06 15:53: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