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Visit] (주)태광안전유리 이준우 대표
상태바
[glass Visit] (주)태광안전유리 이준우 대표
  • 월간 WINDOOR
  • 승인 2011.08.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태광안전유리 이준우 대표

고품질 고기능성 판유리 종합 가공업체로 도약
갑종방화유리, PVB필름 건축용 접합안전유리 본격 생산

 

 

국내 판유리 가공 산업은 고품질 고기능성 시장으로 변화가 지속되고 있다.
이와 맞물려 국내 판유리 가공 분야 선두 업체들도 고품질 및 고기능성 판유리 가공 시장에 대한 적극적 검토와 신규 진입으로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해나가고 있다.


이중에서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에 위치한 수평강화유리 생산업체인 ㈜태광안전유리(대표 이준우)는 최근 갑종방화유리와 PVB필름 건축용 접합안전유리 시장에 본격 진입함으로써, 탄탄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생산공장도 기존의 제1공장인 인천 공장, 그리고 고기능성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제2공장을 김포에 마련했다. 이와 함께 올 4월에는 안정적인 생산품질과 원자재 수급을 위해 한글라스 대리점을 체결했다
우선 태광안전유리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인천 공장은 수평강화유리, 샤워부스, 거울 등을 비롯해 다양한 판유리 가공제품이 생산 공급된다.


인천 제1공장은 탐글라스社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바벨로니社 판유리 CNC 자동 절단기, 양각면면취기, 수직 각면기, 면취기, 천공기 등 판유리 2차 가공설비 일체를 보유하고 있다.
대지 1,980㎡, 건물 1,320㎡ 규모에 생산설비가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품질과 생산성이 우수한 장점을 갖고 있다.

 

김포 제2공장
갑종방화유리와 PVB필름 건축용 접합안전유리 본격 생산
김포 제2공장은 최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 곳에서는 태광안전유리가 미래 성장 아이템으로 선정한 갑종방화유리와 PVB필름 건축용 접합안전유리가 본격 생산되는 곳이다.


우선 태광안전유리는 갑종 방화유리 인증서 획득을 위해 지난 4월, 미국과 중국 기술합작에 의한 방화유리 전용 생산설비를 도입했다. 생산에 관련된 기술과 품질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었다.


특히 갑종 방화유리 생산뿐만 아니라 프레임의 중요성을 감안해 방화유리도어 완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보강,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소와 방재시험연구원으로부터 1시간과 2시간용 갑종 방화유리 시험 테스트에 통과하여 시험성적서를 획득했다.


태광안전유리에서 획득한 방화유리 인증은 화염에서 1시간 이상 견뎌야 하는 갑종 방화유리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소수 업체에서만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방화유리의 규격은 두께 8mm, 1,000×1,800mm(1시간용), 900×2,300mm(2시간용) 등이다.

 

 

 

 

 


태광안전유리 이준우 대표는 “아직도 일선 건설현장에서는 성능 미달의 방화유리 제품이 유통되어 화재 발생 시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등 방화유리 제품에 대한 불신이 이어져 오고 있다”며 “방화구역은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안전 장소로 방화유리 생산자는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방화유리 제품을 공급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한다.


방화유리는 화재를 지연시키는 특수 유리제품으로 프레임과 일체형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시공해야 하며 건축법 상 갑종이 1시간 이상, 을종은 30분 이상 불 속에서 견디도록 규정되어 있다. 현재 국내 소방법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상업용 건물의 지하실과 대피 공간 등 화재에 취약한 부분과 방화 창 방화구역, 장애인 시설 등 다양한 규격 및 종류의 방화유리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실정이다.


갑종방화유리와 함께 태광안전유리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템인 PVB필름 건축용 접합안전유리도 김포 제2공장에서 본격 생산된다.


태광안전유리에서 생산하는 PVB필름 건축용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공정에서 클린룸 PVB필름 작업공정, 제1차 예열 접합공정과 제2차 본압 공정인 오토크레이브까지 생산설비 일체이다.
이 설비를 통해 판유리 최대 사이즈 2,500×5,000mm, 두께 2+2mm부터 80mm까지 접합안전유리 생산이 가능하다. 따라서 태광안전유리는 기존 KS표시 수평강화유리와 최근 인증서를 획득한 갑종 방화유리 생산에 이어 접합안전유리 생산 등 안전유리 전문 생산업체로 한 단계 도약하게 되었다.


김포 제2공장은 대지 3,300㎡, 건물 1,000㎡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건축용 PVB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과 방화유리 전용 생산설비, 수평방식의 자동 스리기계, 세척기, 페퍼 면취라인 등 판유리 가공설비가 신규 설치되어 있다.


앞으로 태광안전유리는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판유리 산업에서 고품질 고기능성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의 역할에 만전을 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032)555-73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