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 無옥심 제품, SEALANT-72N 출시
상태바
[look at this] 無옥심 제품, SEALANT-72N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12.11.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無옥심 제품, SEALANT-72N 출시

한국신에츠실리콘

 

일본계 실리콘 제조 및 유통 업체인 한국신에츠실리콘(대표 다케다 카즈미)에서는 SEALANT-72N 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실리콘 시장에서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신에츠실리콘의 SEALANT-72N은 일본 SHINETSU CHEMICAL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생산 체재를 갖춘 실리콘 실란트로 한국 시장 뿐만 아니라 미주지역, 동남아시아, 유럽 등 세계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웨더씰의 경우 대부분 옥심타입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지만 유럽 지역은 옥심성분이 발암의심 물질로 분류되어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한국신에츠실리콘에서 출시한 SEALANT-72N 제품은 국내 실리콘 시장에서 장안에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옥심 타입의 제품에 비해 신장율 및 접착력이 향상되고 EU에서 발암의심물질로 규제중인 옥심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SEALANT-72N은 사용이 간편한 1액형이며, 대부분의 건축자재에 프라이머 없이 우수한 접착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50% 수축, 팽창의 움직임에도 적용 가능한 건축외장용 고기능성 실리콘 실란트이다.

아울러 커튼월에 적용되는 유리, 알루미늄 판넬 조인트 등 각종 건축 외장재에 적용 가능하며, 옥심타입의 제품으로는 접착력이 떨어지고 CRACK을 유발하였던 폴리카보네이트 시트 및 각종 플라스틱 조인트에도 우수한 접착력을 보여준다.

접착면에 비부식성 제품인 SEALANT-72N은 우수한 탄성복원성과 뛰어난 내구성,내후성을 보유하여 건축외장재에 가장 적합한 성능을 발휘하며, 국내규격인 KS F 4910은 물론 ±50% 수축, 팽창 반복시험에도 접착력 및 기본물성을 유지해야 취득이 가능한 ASTM C 920 CLASS 50, 비오염성적서라 할 수 있는 ASTM C 1248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한국신에츠실리콘 관계자는 “기존 알콕시 타입 제품은 기능은 뛰어나지만 저장성이 타제품보다 떨어져 현장 적용 시 경화 지연이나 미경화되는 문제가 발생했지만 SEALANT-72N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저장 기간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연장 가능토록 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광교 대형현장에 적용되어 뛰어난 물성뿐만 아니라 작업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환경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현대 사회에 맞게 알콕시 타입으로 개발되어 앞으로 많은 현장에서 적용되는 것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www.shinetsu.net, 02-590-2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