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 KCC ‘뽀로로 바닥재’ 출시로 아동용 친환경 바닥재 시장 진출
상태바
[look at this] KCC ‘뽀로로 바닥재’ 출시로 아동용 친환경 바닥재 시장 진출
  • 월간 WINDOOR
  • 승인 2012.11.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뽀로로 바닥재’ 출시로 아동용 친환경 바닥재 시장 진출

고탄력 쿠션 강화, 친환경 가소제 사용 호평 이어져

KCC가 바닥재 업계 최초로 뽀롱뽀롱 뽀로로 측과 손잡고 뽀로로 캐릭터가 적용된 바닥재를 출시, 아동용 친환경 바닥재 시장 공략에 나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4.5mm의 경보행 바닥재로 어린이 안전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아동용 전문 제품이다. 또한 고탄력 쿠션층이 적용되어 보행감이 좋고 우수한 충격흡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특히 왕성하게 활동하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 놀기 좋은 제품이라는 평이다.

특히, 프탈레이트계를 함유하지 않은 친환경 가소제를 적용한 건강한 바닥재로 어린이 피부에 직접 닿아도 무해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아이를 둔 부모들의 선택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뽀로로 시리즈의 다양한 캐릭터를 패턴화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로 공부방, 놀이방 등 어린이 공간에는 어느 곳이나 잘 어울리고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키워주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KCC 관계자는 그동안 어린이들의 활동공간이 각종 중금속으로 심각하게 오염되어 있는 점에 주목,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바닥재를 중심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뽀로로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친환경 아동용 바닥재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CC 디자인부 허성훈 차장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바닥재라는 모토로 이번 제품을 기획, 출시했으며 제품 디자인에 있어서도 최고 인기 캐릭터인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를 패턴으로 선정했다”며 “어린이들이 집안에서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쿠션감을 강화시켰으며, 친환경 가소제를 적용해 어린이 건강에 신경 쓴 친환경 바닥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