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Look at this] 한글라스, 로이유리 '쿨-라이트K', '쿨-라이트 SK'
상태바
[glass Look at this] 한글라스, 로이유리 '쿨-라이트K', '쿨-라이트 SK'
  • 월간 WINDOOR
  • 승인 2012.09.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라스, 높은 에너지 절약효과에 뛰어난 외관연출 호평
로이유리 ‘쿨-라이트K’, ‘쿨-라이트 SK’

 

 

 

 

 

 

 

고기능성 유리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글라스의 로이유리 쿨-라이트K와 쿨-라이트 SK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쿨-라이트K는 로이유리와 반사유리의 특장점을 모두 갖춘 고기능성 제품이다. 단열효과는 물론 태양열 차폐효과도 높아 사계절 포근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반사유리의 특성상 외부에서 안이 들여다보이지 않아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유리표면이 은은하게 반사되기 때문에 빛의 각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건물의 외관을 연출한다. 아울러 에너지 절약에 효율적인 로이유리의 기능적 특징으로 인해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어 지구온난화의 주요인인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쿨-라이트SK는 기존 쿨-라이트K의 장점을 더욱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특수 로이코팅막으로 단열기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뛰어난 태양열 차폐효과를 동시에 갖춘 고기능 고효율 유리다.

 

쿨-라이트SK의 냉방성능을 판단하는 차폐계수는 0.29로, 일반 복층유리보다 태양열 차단 성능이 우수하다. 또한 실내로 유입되는 가시광선을 일부 차단하는 기존 반사유리의 단점을 보완해 가시광선의 유입량을 최대화함으로써, 밝고 화사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한글라스 관계자는 “한글라스의 로이유리를 적용하면 기존 반사유리로 시공된 건축물보다 에너지 절약효과가 높은 것은 물론 깨끗하고 절제된 외관연출이 가능해 21세기 첨단건축물의 디자인적 특징을 살릴 수 있다”며 “사계절 적정 실내온도가 유지돼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므로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