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OR FOCUS] (주)삶을즐기자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 자동개폐장치 ‘호평’
상태바
[WINDOOR FOCUS] (주)삶을즐기자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 자동개폐장치 ‘호평’
  • 월간 WINDOOR
  • 승인 2018.10.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삶을즐기자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 자동개폐장치 ‘호평’

실외기실 자동 환기로 화재 예방, 이물질 유입도 방지

 

(주)삶을즐기자(이하 삶을즐기자)가 아파트 전용 실외기실 자동개폐장치(실외기실 홈 케어 시스템, 모델명: VAS-1000)를 선보여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제품은 에어컨이 작동하면 실외기실의 루버창이 자동으로 열리고, 에어컨이 꺼지면 실외기실의 루버창이 자동으로 닫히는 전자동개폐장치로, 편의성 및 화재예방에 중점을 뒀다.

특히, 실외기실 개폐장치를 수동으로 열고 닫을 필요가 없으며, 에어컨 작동 시 자동으로 열려 더운 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화재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개폐기가 닫혀 미세먼지, 빗물, 벌레 등의 유입을 방지하며, 실외기실의 온도를 낮춤으로써 실외기의 오동작 및 과부하도 예방할 수 있다.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에 흐르는 전류를 센서가 감지해 동작하는 원리를 적용한 이 제품은 기존 개폐장치에 간단하게 설치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내구성과 경제성 측면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3만회 이상 작동 시험을 통해 제품 내구성의 신뢰를 확보했으며, 전기사용량은 월 4W로, 전기요금 200원 미만이다.

삶을즐기자 관계자는 “에어컨 실외기실의 환기가 잘 되지 않으면 실외기실 온도가 높아져 내부전선이 녹아 합선이 되고, 전기 스파크가 주변 먼지로 튀면서 순식간에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 실외기실은 반드시 환기가 되도록 설치해야 하며, 그 역할을 ‘VAS-1000’가 수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삶을즐기자는 지난 1988년 동양eng로 창립한 이래 사출금형 및 사출성형과 개스킷, M/C가공품을 전문적으로 제작·공급하며 국내 대기업의 협력사로 성장해 왔고, 지난해 삶을즐기자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에어컨 실외기용 루버 자동개폐장치 특허(특허 출원번호: 제 10-2016-0140693호)를 획득해 꾸준한 제품공급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