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가 트렌드 성지로 떠오른 ‘힙지로’에서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TRENDSHIP)’을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체험공간 플랫폼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올해 두 번째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 The way’ve’를 진행했다.
최근 관광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젊은 층이 몰리는 을지로 노가리·골뱅이 골목과 인테리어 자재 상가가 대거 모여 있는 을지로3가역 초입에 팝업 전시공간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인테리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앞서 LX하우시스는 지난 1월 서울 성수동 무신사에서 첫 번째 ‘트렌드십’ 팝업 전시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14일 동안 총 1만4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팝업 전시공간은 을지로만의 레트로(Retro) 감성 트렌드에 맞춰 LX하우시스의 장인정신이 깃든 과거의 패턴 역사부터 현재에 이르는 디자인까지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패턴 양조장’ 콘셉트의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전시공간 1층은 1950년대 후반부터 국내 최초로 바닥재·벽지 제품을 선보인 LX하우시스의 디자인 역사 및 실제 제품이 배치되었으며, 2층은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벽지를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는 패턴 드로잉 및 굿즈 체험 공간으로, 3층은 디자인 미디어아트 관람 공간으로 각각 꾸며졌다.
특히, 3층에서는 ‘패턴 양조장’ 콘셉트에 맞춰 LX하우시스가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 함께 선보인 ‘트렌드십 에디션 캔맥주’ 시음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팝업 전시공간에 전시된 주요 제품과 리모델링에 관심있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인테리어 전문 상담을 통해 가까운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등 전시장으로 연계하는 판매 마케팅도 진행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성수동에 이어 을지로 등 최신 트렌드 콘텐츠에 적합한 지역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적 요소를 결합한 팝업 전시를 통해 LX하우시스만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계속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트렌드 체험 전시행사를 계속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