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서초구와 함께 응급처치 교육 캠페인 진행
상태바
KCC, 서초구와 함께 응급처치 교육 캠페인 진행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9.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여름 피서철을 맞아 서초구 보건소와 함께 응급처치 교육,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KCC 서초구 본사 사옥에서 7월 한 달간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임직원의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음주 고글체험, 금연 클리닉, 금주 다짐 등 다양한 캠페인으로 전개되었다.
특히, 응급처치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119 신고요령, 환자 호흡 확인, 올바른 심폐소생술(CPR,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방법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CPR) 실습 및 자동제세동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를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날 응급처치 교육을 이수한 직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했으며, KCC는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응급처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전국 사업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KCC 성지현 책임은 “매스컴을 통해서만 봐왔던 CPR을 직접 실습해보니, 응급상황에서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왠지 뿌듯했다“며 ”혹시라도 주변에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나서 생명을 살리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