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테크/진성테크, 국내 최고의 생산시스템과 공급망 구축
상태바
(주)스카이테크/진성테크, 국내 최고의 생산시스템과 공급망 구축
  • 안규명
  • 승인 2022.12.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스카이어닝의 역사

 

대한민국의 스카이어닝.
㈜스카이테크(진성테크)가 만들고 성장시켜온 품목이다. 즉 스카이테크 역사가 대한민국 스카이어닝의 역사라는 이야기다. 퍼걸러시스템어닝의 또 다른 이름이기도 한 스카이어닝은 스카이테크의 브랜드다. 이제 스카이어닝은 브랜드를 넘어 고유명사가 되었다.
스카이테크 관계자는 “초기 스카이어닝 시장 확대를 위해 브랜드 독점보다는 시장 확대를 원했다”며 “스카이어닝 시장 확대로 생산 및 유통 업계가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기에 “진성테크로 출발한 우리는, 최근 ㈜스카이테크 법인을 설립해 2개 회사가 스카이어닝 시장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카이테크(진성테크)는 2005년 창립 이래 ‘최고의 품질’, ‘완벽한 시공’,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체계적인 기업 관리, 전국 대리점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장기간 축적된 경험과 시공노하우로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내 최고 최대의 차양 전문 기업이다.
스카이어닝 초창기 모델부터 현재 업그레이드된 유럽형 스카이어닝, 셔터스크린 등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제품의 특허를 보유했음은 물론, 제품의 개발, 제작, 상담, 전문 시공으로 완벽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김포에 위한 스카이테크 본사는 원자재물류센터와 제조, 서울사무소에는 디자인 설계 팀이 상주한다. 특히, 2022년 초 완공 입주한 본사는 대지 약 4500㎡, 건평 3300㎡ 규모다.
본사 건물 주차장에는 곡선 설계가 이루어진 스카이어닝을 설치했으며, 1, 2층은 스카이어닝의 핵심 원단 가공 설비, 3층은 영업 및 관리팀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옥상에는 돔형 타입의 스카이어닝을 설치했다. 규격은 6m*12m의 제품으로, 스카이어닝 상단 곡선 레일에 특허 기술을 적용했으며, 이는 곡선 레일 부분에서 상하 작동 시 원단의 무게와 속도를 제어함으로써 대형 원단이 부드럽게 하강하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국내 최고 최대의 생산설비 갖춰
㈜스카이테크 본사의 핵심은 생산 가공에 대한 설비와 노하우다.
특히, 스카이어닝을 생산·가공하기 위한 설비를 완벽히 갖추고 있는데,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임을 자부한다.
생산설비는 알루미늄 자재창고부터 생산, 가공, 포장까지 최고의 생산효율시스템을 구축했다.
알루미늄 원자재 창고는 약 100톤 규모를 상시 보관하고 있다. 대량의 원자재 확보로 생산과 공급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췄다.
디지털 방식의 알루미늄 양면 컷팅기는 생산성이 강점이다. 국내 타 경쟁 업체들이 갖추고 있는 1면 컷팅기와는 비교가되지 않는다.
국내 스카이어닝 업체로는 유일하게 LED 가공기는 물론 알루미늄 밴딩기까지 갖추고 있으며, 보다 완벽한 품질을 위한 부품 및 부자재 가공 설비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에 완제품의 시스템 조립 과정과 포장 작업도 쾌적하고 깔끔한 공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산, 가공, 포장, 출하과정까지 최고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업계의 평가다.

 

스카이테크와 Serge Ferrari는 최고의 파트너
㈜스카이테크가 스카이어닝을 생산·공급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문이 원단으로, 프랑스 Serge Ferrari와 스카이어닝 전용 원단 공급 계약을 맺고 있다. Serge Ferrari는 높은 수준의 기술을 바탕으로 연성 복합 자재를 디자인, 제조 및 유통하는 프랑스 기업이며, 차양을 비롯한 다양한 건축 인테리어 관련 업체들과 협력해 자사 제품을 다목적으로 적용시키고 있다.
Serge Ferrari의 국내 스카이어닝 부문 최고의 파트너가 스카이테크다. 프랑스 Serge Ferrari 원단의 장점은 다양하다.
스카이테크에서 사용하는 6002라인은 스카이어닝 전용 원단으로 완벽한 방수 원단, 방염 및 직조 섬유 텍스처, 강한 형태의 안정성, 강한 내후성·내습, 내열, 내UV, 항진균 제품, 무광 엠보싱 처리 등의 특징이 있다. 또한, 무엇보다도 타사의 PVC원단(일반 탑 코팅)이 아닌 PVDF로써 불소코팅되었으며, GREENGUARD GOLD(친환경 최고등급), 무 프탈레이트, 장기간 사용에도 유지되는 유연성, 내츄럴 톤 컬러 등도 시장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소다.
특히, 완벽한 방수 기능과 형태의 안정감이 장점이다. 여기에 원단 느낌의 직조감이 돋보이는 무광재질의 디자인으로 더욱 더 고급스럽고 독특한 공간을 연출한다.
스카이테크는 이러한 원단을 생산·가공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생산시스템 갖추고 있다. 대량의 원단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를 기본으로 원단 컷팅기, 원단 초음파웰딩기, 원단 고주파기, 미싱기 등을 구축한 상태다.
넉넉한 원단작업실은 쾌적한 작업환경을 가져다 준다.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원단 초음파 웰딩기는 2대를 갖췄다.
이렇게 원단을 보관하고 가공·조립하는 과정과 관련된 기기와 시스템은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