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재현인텍스 서용필 대표이사
상태바
INTERVIEW. ㈜재현인텍스 서용필 대표이사
  • 차차웅
  • 승인 2023.10.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현하늘창 글라스 신규사업 론칭
복층유리 자동화라인 구축 ‘고객만족 극대화’

 

건축경기 침체 속에 창호를 비롯한 각종 건축·인테리어 자재의 저물량 추세가 이어지면서 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업체와 그렇지 못한 업체 간의 물량 양극화 현상도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인테리어 내외장재 전문기업 ㈜재현인텍스(브랜드 재
현하늘창, 이하 재현인텍스)의 최근 행보가 이목을 끌고 있다. 글라스 분야 신규사업을 론칭한 재현인텍스는 높은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을 갖고 있다. 재현인텍스 서용필 대표이사에게 재현인텍스의 근황, 그리고 신규사업 론칭 배경에 대해 들어보았다.

Q. 재현인텍스의 ‘과거’와 ‘오늘’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재현인텍스는 지난 1983년 창업주 가재민 회장님의 대산목재 설립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국내 중소형 건축현장에 원목 가공 제품을 공급하는 전문유통상으로 입지를 다졌고, 국내 최초로 목재문틀 일면가공기술을 도입했습니다. 2001년에는 ㈜재현인텍스 법인 설립으로 시판영업 사업분야의 전문성을 갖췄으며, 2015년 인수한 (주)동양뉴아트켐 청주공장을 2016년 이천 신축 공장으로 이전 및 준공해 래핑 및 PVC창호 분야로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뿐만 아니
라 2021년에는 알루미늄 창호 사업을 시작하며 독자적인 금형 개발을 전개했으며, 10개 국가와 거래하며 해외수출 65만불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22년부터 인테리어 전용 필름을 출시, 전문 유통점 개설을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재현인텍스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테리어 내외장재 전문 회사로, 거래처와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꾸준한 연구개발과 사회기여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재현인텍스는 주택문화를 선도해가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는 경영이념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국내외 모든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018년부터 재현인텍스의 경영을 맡고 있습니다.

Q. 재현인텍스가 생산·공급하는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신다면?
A. 현재 재현인텍스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선택’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도어·문틀, 중문, 몰딩·월패널, PVC·AL창호, 인테리어필름 등 재현하늘창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구개발(R&D)에 꾸준히 투자해 ABS도어, PVC발포문틀, AL중문, 목재중문, 파티션, 친환경 도장몰딩, 방염월패널, 커튼월, 고효율AL단열창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으며, 지속적인 방염테스트, 안전성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성

 

을 높이려는 노력도 지속 중입니다. 올 상반기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가구인증센터로부터 ABS도어, MDF 에코몰딩 등에 대한 친환경성 시험성적서를 획득했으며, ‘문틀 보강 조이너를 활용한 분할창 형성 및 제조 기술’로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서와 녹색기술제품 확인서를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백색프로파일과 래핑프로파일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와 저탄소제품 인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현인텍스는 납,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이 없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이로 인해 발생하는 대기오염 및 수질, 토지 오염 등 2차 환경오염 물질의 배출 또한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Q. 재현인텍스가 글라스 분야 신규사업을 론칭하게 된 배경과 목적은 무엇입니까?
A. 재현인텍스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추가해 왔습니다. 재현하늘창 글라스는 높은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유리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론칭하게 되었으며, 현재 PVC, AL 프로파일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복층유리 및 판유리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내·외부용 창호, 시스템창호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투명유리·그린·브론즈·로이·미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복층유리 제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자동화생산 설비라인을 구축했으며, 신속한 유통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Q. 재현하늘창 글라스만의 기술력을 꼽는다면?
A. 재현하늘창 글라스는 수년간 검증된 자동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통해 일 500㎡ 생산이 가능합니다. 그중 자동 재단 라인은 로봇이 자동으로 판유리를 보관, 서칭, 재단하는 설비로, 당사는 제품 오류와 가공 파손이 매우 적은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추후 생산능력을 보강해 고객의 납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재현하늘창 제품의 유통방식을 설명하신다면?
A. 국내에서는 직접 제조한 각종 인테리어 건축자재들을 현재 600여개 대리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본사와 대리점 간의 끈끈한 유대 관계를 통해 상호 신뢰가 높습니다.
해외시장에서는 미국,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몽골, 필리핀 등 10개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수출 품목과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Q. 재현인텍스만의 경영방침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법률준수, 고객만족, 혁신 기술 개발, 사회기여 등을 우선시하고 있으며,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우수 직원 육성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천시 산업대상을 수상(2023)했으며, 2년 연속 산업재해 0%를 달성하고 비정규직 근로자 축소로 고용평등을 실현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탤런트 뱅크와 협약해 주기적인 교육을 진행, 인력개발의 지속성을 높이고 있으며, 윤리경영을 통해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Q. 재현인텍스의 여러 사회공헌활동이 업계에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간략히 소개하신다면?
A. 재현인텍스는 국제 비영리 단체 해비타트를 7년째 적극 후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에 동참하며,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는 815런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재현인텍스를 비롯한 후원 기업들의 기부금과 개인 참가자들의 참가비를 모금했으며,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안락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입니다.
향후에도 사회에 기여하는 자연친화적인 재현하늘창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더욱 드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더 다양한 지원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Q. 재현인텍스의 향후 계획은?
A. 이천공장 부지 확장을 통해 사업 영역 확대를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재현하늘창 글라스는 추후 이천공장 증축 시점을 전후해 이천공장으로 이전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화된 유리라인을 도입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화재 안전성이 뛰어난 난연내장패널을 사업분야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재현하늘창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