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도료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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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도료 부문 1위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8.07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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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브랜드 클렌체로 창호 부문 4년 연속 선정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지난 630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과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특히, KCC는 이번 KS-WEI에서 하이엔드 창호브랜드 ‘Klenze(클렌체)’를 앞세워 창호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해 국내 건축자재업계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한, KCC창호는 건강·환경·안전 등 소비자의 웰빙 기준을 만족시키며 프리미엄 창호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는 평이다.

KCC의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클렌체)는 재건축·재개발 및 고급 신축 단지 등 하이엔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을 담아낸 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창호 시장에서 고급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하고 있으며, 올해 4월부터는 톱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새로운 TV 광고를 방영하며 시청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KCC는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KCC ‘숲으로EU 등 선진국들이 오존층 파괴 물질인 휘발성유기화합물(VOC) 규제에 대한 기준을 강화하는 현시점에서 국내 조항에 적합한 친환경 페인트의 대표 브랜드이다. 특히, 이 제품은 우수한 친환경성은 물론, 색상 구현력, 곰팡이 등 각종 균류 억제 성능을 갖춰 주거시설, 공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 두루 적용된다.

KCC 관계자는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도료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이는 창호재로 제로에너지 건축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KS-WEI 1위 수상은 ESG 경영을 추구하는 KCC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20회째를 맞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에 공동 개발했으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KCC는 이번 KS-WEI 1위 수상 외에도 지난 분기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창호와 도료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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