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OBA 나무방화문 및 나무 유리방화문
상태바
F&IS-HOBA 나무방화문 및 나무 유리방화문
  • 월간 WINDOOR
  • 승인 2007.09.0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S-HOBA 나무방화문 및 나무유리방화문

예술적 디자인과 안전성을 모두 갖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나무방화문/나무유리방화문 수입유통업체 (주)에프엔아이에스(대표 정양신)는 예술적 디자인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독일 호바(HOBA)社의 나무방화문 및 /나무유리방화문을 선보이고 있다.

12가지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호바社의 나무방화문은 다양한 공간에 품격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하드웨어 중 도어의 핸들은 독일 OGRO사 생산품으로 격조 높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몸체와 결합이 단단한 일체형으로 보안성이 뛰어나다. 또한 자동폐쇄장치는 독일 DORMA社의 깔끔한 유압실린더로 힌지와 함께 200,000번의 반복개폐시험에도 견딜 수 있는 구조로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나무방화문의 내화 성능 및 초강화 차열유리의 내화성능은 모두 120분 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차열유리 한 장의 최대 규격은 3.0m x 1.2m 로 벽면 전체를 장변 3m의 차열 유리를 사용해 수평 또는 수직 내화 실리콘 조인트로 연결, 이전에는 벽면 전체를 투명하게 마감 할 수 없었던 방화구획을 일반 강화유리와 같은 투명도를 가지고 있는 차열유리로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다.

나무방화문의 내화성 및 차연 성능은 독일, 스위스, 영국, 오스트리아 및 한국에서 수행됐으며, 초강화 차열유리를 사용해 비차열성 방화문의 단점인 열전달을 차단함으로써 화재 시 방화구획간의 내화성능을 보다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독일에서의 차연 시험은 섭씨 250도의 연기로 수행되어 화재 시 높은 온도의 연기에서도 재료의 손실 없이 연기확산을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인정됐다.

방화성능에 방탄 및 방호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방화문의 한계를 넘어 다용도 방화문의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안전성이 요구 되는 장소에 적용할 수 있다. (031.712.3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