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솔아이엠비, 업계 최고의 브랜드 ‘Dexter(덱스터)’
상태바
(주)한솔아이엠비, 업계 최고의 브랜드 ‘Dexter(덱스터)’
  • 안규명
  • 승인 2023.03.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아이엠비 조상인 대표
커튼&블라인드의 차양산업을 이끌다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주)한솔아이엠비는 커튼&블라인드류의 차양 전문 기업이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며, 브랜드 ‘Dexter (덱스터)’의 적극적 홍보를 통해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
2021년 10월에는 한국경제TV ‘기업가정신을 말하다’에 회사가 방영되는 등 국내외 차양업계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TV드라마 ‘나의 아저씨’, ‘스카이캐슬’에서 주연으로 등장했던 오나라 배우와 광고 전속모델 계약, 2022년 10월부터 TV CF 및 라디오광고를 하고 있으며 금년 봄에는 신제품 런칭과 고급화로 새롭게 변신하여 국내외 고객층을 더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SNS 전담팀을 구성하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이용하여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식을 전하며 좀 더 깊숙이 고객을 찾아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상인 대표는 “(주)한솔아이엠비는 커튼&블라인드 제품의 단순한 용도를 넘어 현대 주거 문화를 개선하고 선도하는 기업으로 만들어가려 한다”고 말했다.
이런 계획을 뒷받침하고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운영한 지 8년이 되었으며 확고한 의지 아래 다양한 연구개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여기에 (주)한솔아이엠비는 자사 브랜드 ‘Dexter(덱스터)’를 통하여 블라인드 본연의 기능인 프라이버시 보호 및 인테리어 기능 등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 시스템 및 기능성 원단을 적용한 에너지 세이빙 블라인드, 그리고 공기정화 물질을 적용한 에어클린 블라인드 등 ‘삶의 질 향상’이라는 가치에 부합하는 차양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조상인 대표는 2015년,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장, 2021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한 블라인드 기부, 연탄나눔, 사회복지기금 기부 등 사회환원을 위한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편, ㈜한솔아이엠비의 모체는 1997년에 출발한 한솔버티칼이다. 차양재 전문 기업으로 출발한 후, 롤스크린 생산 및 주력 상품들을 전국의 관련 생산공장에 공급해왔다.
2006년에는 한솔아이엠비로 상호를 변경했고, 생산품목을 다양하게 확대하면서 외형적 규모를 키웠다. 이어 2007년에는 브랜드 ‘Dexter(덱스터)’를 출범했고, 2008년부터는 해외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시작했다.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한솔아이엠비 조상인 대표(왼쪽)이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한솔아이엠비 조상인 대표(왼쪽)이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있다.

 

업계의 독보적인 브랜드 런칭과 함께 세계 시장으로 발돋움한 시기다.
원단을 제직하면서 국내시장 확대는 물론 해외 5개국에 원단 수출을 계약하며 해외시장 개척을 시도했다.
그 결과로 2012년에는 사옥 확장 이전과 ㈜한솔아이엠비로 법인 전환, 2016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으며. 2018년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 2019년 5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특히 2021년에는 현재의 신사옥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재도약의 기틀을 다졌고, 7백만불 수출탑을 받았다.
대구광역시 서구 국채보상로 100에 위치한 (주)한솔아이엠비의 본사 사옥은 사무동 4층, 공장동 3층 등으로 구성되었다. 기존 사옥대비 3배가 확장됐다.
커튼 블라인드 등의 차양재 전문 사옥으로 설계되고 건축된 만큼 생산설비, 생산시스템, 물류관리 등의 모든 부문에서 업계 최고를 자랑한다. 또한 지사 및 협력업체들과의 효율적 업무 진행을 위한 화상 회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복지시설로는 직원 휴게실, 내부카페, 식당, 헬스장, 스크린골프장 등도 갖추고 있다.
2022년에는 다시 한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되고, ‘Dexter(덱스터)’ 커튼 블라인드 TV CF, 라디오광고, 잡지 광고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했다.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한솔아이엠비  본사 및 공장 전경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한솔아이엠비 본사 및 공장 전경


그만큼 고품질 생산과 소비자 접근을 위한 브랜드 ‘Dexter (덱스터)’의 위상을 높였다는 이야기다.
(주)한솔아이엠비의 심장 역할을 담당하는 기업부설연구소는 한솔의 주력 개발 업무와 다양한 국가과제를 수행한다.
에너지 세이빙을 위한 고 반사율 원단 개발(썬플렉스 원단), 어린이 코드 줄 안전을 위한 코드리스 클러치 개발, 유해물질 저감을 위한 항균·탈취 성능을 갖는 원단 개발(에어클린 시리즈), PVC Free 썬스크린 개발(에코스크린 시리즈), 에너지 절감을 위한 일사 조절 전동 시스템(Zipper 타입 외부차양 전동 시스템) 개발 등의 많은 업무를 진행해왔다.
또한 방염 테스트 장비와 기능성 성능 측정장비 등을 갖추어 자체 실험 및 테스트가 가능한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회사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다이텍 등과 MOU 체결 및 Fiti시험연구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등과도 지속적으로 과제를 통하여 제품개발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강소기업 2회 선정, 디자인혁신유망기업 선정(21년)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그 결실로 특허 8개, 디자인 등록 24개, 다수의 상표 등록, 그린가드 인증 등 유럽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 인증을 획득했으며, 질적 성장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주)한솔아이엠비가 생산 공급하는 블라인드는 클림트 쉐이드, 이노윈 쉐이드, 유니 글라이드, 트윈스 블라인드, 콤비 블라인드, 허니 글라이드, 허니콤 쉐이드, 알루미늄 블라인드, 샬렛 로만 쉐이드, 천연 쉐이드, 레이저 롤 블라인드, 롤 블라인드, 버티컬 블라인드, 우드블라인드, 실사 블라인드 등으로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덱스터 블라인드 제품만으로도 원하는 모든 제품의 선택이 가능하다.
우선, 클림트 쉐이드 및 이노윈 쉐이드, 트윈스, 콤비, 롤 블라인드 등은 기능이 잘 알려진 제품들이지만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샬렛 로만 쉐이드나 천연 쉐이드(대나무, 갈대, 삼 등의 천연 재질) 등 그 시장성이 떨어지는 제품을 오랜 기간 고집하며 제작, 공급한다는 것만으로도 조상인 대표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알 수 있다.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또한 허니콤 네오심플 등 같은 제품군 안에서도 타 회사보다 좀 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네오심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취급하고 있다.
이외에 1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우드 블라인드 등도 시장을 선도하는 주력 제품들이며 최근에는 국가과제를 통하여 개발한 Zipper 타입 전동 시스템을 적용한 외부차양을 런칭하고 주문을 늘려가고 있어 내·외부 차양을 모두 생산, 판매하는 회사가 됐다.
국내외에서 관심이 급증하고 시장 변화의 한 축인 (주)한솔아이엠비 코드리스 제품은 제품 라인업이 확대되며 다양성을 갖추고 있다. 해외 시장의 ‘코드줄 어린이안전 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준비한 여러 종류의 코드리스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도 공급하고 있다.
초기에는 콤비, 롤 블라인드에만 국한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허니콤쉐이드, 우드 블라인드까지 폭넓은 코드리스 블라인드 제품을 준비하며 프리미엄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주)한솔아이엠비는 블라인드와 더불어 오랜 기간 커튼제품도 판매하고 있었지만 올해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겉지, 생활암막, 100% 암막, 속지 등 4종류의 덱스터 커튼 제품을 공식적으로 런칭하였다.
기존 커튼 시장의 원단과 색상을 오랜 기간 분석하여 차별화된 원단 디자인을 컬렉션으로 구성, 시장 진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반응이 좋다.
꾸준한 준비와 투자를 통해 나비주름, 형상기억 등의 까다로운 조건의 제품도 ‘Dexter(덱스터)’라는 브랜드명에 걸맞게 만들어지고 있다.
이러한 완제품을 만들고 구성하는 부자재도 기술적 투자가 이어진다.
여기에 모터는 국내 최고의 제품과 브랜드로 자리 잡은 준쉐이드, 글로벌 브랜드인 솜피를 사용한다. 이와 함께 커버, 스냅 등의 부자재도 자체모델 개발과 검증된 해외 업체와 기술제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도입하고 있다.
㈜한솔아이엠비는 이러한 완성된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대구 본사를 중심으로 서울지사와 부산지사에서 전국 영업망을 관리하고 있다.
㈜한솔아이엠비의 커튼 블라인드는 브랜드 ‘Dexter(덱스터)’를 통해, 국내 판매점과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또한 일반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상업공간에서도 많은 실적을 쌓고 있다.
그랜드하얏트 제주, 영진전문대학교, 빅히트 엔터테인먼드, 광주 KBC, 부산 송도메리어트호텔, 고흥 썬밸리리조트, 제주 리벤시아 호텔 등도 한솔의 ‘Dexter(덱스터)’가 설치되었다.
여기에 매년 해외 전시에 1~2회 이상 참여해 해외 바이어 및 고객과의 소통을 유지하며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대표적 참가 해외 전시회는 Heimtextil(독일), Sun Shading Expo(미국), IWCE in U.S.A(미국), R+T(독일, 중국) 등을 손꼽을 수 있다.
나열한 바와 같이 ㈜한솔아이엠비는 지속적으로 해외 마케팅에 투자하며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해외의 많은 거래처와 소통하고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여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먼저 제안하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초기에는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에 한정되었지만 일본, 이스라엘 및 유럽 등으로 시장이 확대되었고 현재는 미국 및 캐나다가 큰 수출시장으로 자리 잡아 매출의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즉 ㈜한솔아이엠비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좋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차양재로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제품개발과 시장확대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을 이루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