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솔아이엠비,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
상태바
(주)한솔아이엠비,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3.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한솔아이엠비가 외부 차양제품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을 선보였다.
㈜한솔아이엠비 조상인 대표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하여 국가지원사업 과제로 진행, 기존에는 없던 외부차양과 국내에는 아직 많이 도입되지 않은 Zip 페브릭 텐션 시스템(fabric tension system)을 접목하여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였고 올해 초 런칭하여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외부 설치를 목적으로 만든 전동 블라인드이기 때문에 빗물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구조다. 상단부 헤드의 사이드 커버를 제외하고 나사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계하여 외부 환경에서 나사가 부식되거나 탈락하는 것을 방지하는 구조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구조적으로는 원단 가장자리에 Zip을 적용하여 가이드레일이 잡고 있는 형태로 설계하여, 강풍 등 외력의 강한 충격에도 원단이 이탈되지 않는 안전하고 견고한 구조를 채택했다. 또한 가이드레일 내부의 스프링 장치는 원단을 항상 팽팽하게 당겨준다.
㈜한솔아이엠비가 전동형 외부차양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것을 주제로 국가과제를 시작한 계기는 외국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요구에 의해서였다. 여기에 국내 시장의 흐름도 거시적으로 전동과 에너지 세이빙에 더 탁월한 효과가 있는 외부차양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판단이 있었다. 더불어 프리미엄 제품으로 덱스터 브랜드를 보강하려는 내부적인 계획도 맞아 떨어져 개발을 추진할 수 있었다.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은 외부 설치를 목적으로 만들었지만 일반 썬스크린 및 Zip 웰딩이 가능한 원단 등을 적용하면 실내 설치도 가능하며 실제로 실내 설치 목적으로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선박 내부에 설치할 수 있는지 문의도 있었다.
또한 상업용, 주거용 등 모든 공간에 적용하여도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이며 대형아파트의 저층 상가, 전원주택, 빌라, 리조트 등의 고급 시장에서 많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즉 대형 규격의 퍼걸러시스템어닝, 폴딩암어닝, 썬룸 시장 등의 확대와 맞물려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은 헤드레일 사이즈가 100*100mm인 Regular 사이즈와 120*120mm인 Large 사이즈가 있어 최대 3000(w)*5000(h)mm의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하다.
실외 적용 원단으로는 세계적으로 품질이 인정된 프랑스의 써지페라리 원단과 썬스크린 전문 기업인 알켄즈의 프리미엄 원단을 적용하여 적외선과 강풍, 눈부심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으며 모두 방염원단으로 화재에 안전하다.
또한 투과성이 있는 썬스크린 원단과 빛을 완전히 차단하는 암막 원단, 건물 외관에 조화롭고 오염성이 적은 원단 컬러 등을 다양하게 제시하여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템 색상도 White, Dark Grey, Black 등 외장재에 잘 어울리는 무채색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형창을 많이 설치하는 국내의 건설경향을 봤을 때 ㈜한솔아이엠비의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은 설치가 비교적 간단하고, 냉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양산 체계 구축과 함께 개발한 감응형 센서와 연동하여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솔아이엠비의 감응형 센서란 유리창에 탈부착 가능한 ‘온도 및 날씨 감지 센서’로서 외부온도와 습도, 날씨에 따라 설정한 세팅 값으로 블라인드와 연동하여 차양을 자동으로 올리고 내려,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시키는 장치이다. 앞으로 각 가정과 공공장소, 그리고 해외의 곳곳에서 ㈜한솔아이엠비의 덱스터 마크가 새겨진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을 만나볼 날들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