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하늘창, 입면분할창으로 녹색기술 인증 획득
상태바
재현하늘창, 입면분할창으로 녹색기술 인증 획득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3.0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너 활용해 단열·기밀성 증대 ‘친환경성도 호평’
사진제공: 재현하늘창
사진제공: 재현하늘창

 

재현인텍스(브랜드 재현하늘창)가 지난 1월 26일 ‘문틀 보강 조이너를 활용한 분할창 형성 및 제조 기술’로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서와 녹색기술제품 확인서를 획득했다.
고층빌라, 오피스텔 등 추락방지용으로 적합한 재현하늘창의 입면분할 이중창(JBF-255RB)은 단열성과 기밀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가로바 하부에 접합안전유리를 적용해 외부 난간대 없이도 추락방지가 가능하며, 최대한의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녹색기술 인증 심사과정에서 이 제품은 녹색인증기술 수준 및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을 만족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열관류율 0.735W/㎡·K, 기밀성 0.87㎥/h㎡을 기록하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에 충족했다.
재현하늘창 관계자는 “조이너를 활용해 틀과 수평 틀이 밀착 결합되어 기밀성이 향상되었다”며 “직각 절단면으로 가공되어 배출되는 스크랩량이 저감되고, 공정시간을 단축해 자원 및 원자재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타사 제품과 차별성을 갖는다”고 전했다.
아울러 환경성적표지와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도 호평을 이끌어 냈다. 자발적으로 제품의 환경성정보, 탄소배출량 등을 공개해 환경신뢰성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재현하늘창은 백색프로파일과 래핑프로파일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와 저탄소제품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납,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이 없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이로 인해 발생하는 대기오염 및 수질, 토지 오염 등 2차 환경오염 물질의 배출 또한 감소시키고 있다.
재현하늘창 관계자는 “신뢰성있는 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단열성과 유해물질 함량 등에 대한 실증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향후 기술적 활용성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기존 기술 대비 경쟁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경제성 측면에서도 적지 않은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수한 단열성으로 냉난방 에너지절감이 가능해 온실가스 절감 정책에도 기여하는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