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or in]문세트에 관한 KS 획득 업체
상태바
[windoor in]문세트에 관한 KS 획득 업체
  • 월간 WINDOOR
  • 승인 2008.11.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제, 방화문 35개, 합성수지 33개, 목재도어 20개 순
문세트에 관한 KS 획득 업체

 

 

현재 국내 문에 대한 KS규격인 KSF 3109를 획득한 업체는 총 88곳으로 나타났다. KSF - 3109는 목문, 철제문, 방화문, 합성수지문을 통 틀은 KS규격이다. 이 중 가장 많은 KS를 갖고 있는 품목은 강철제문, 방화문이 35개이며 그 다음이 합성수지도어 33개 마지막으로 목재도어가 20개로 나타났다.

 

목재도어 20개
실내도어의 대표적인 소재인 목재도어로 KS를 획득한 업체는 총 20군데로 조사됐다. 이들 업체는 경기도에 리바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건제사업단, 희훈D&G, 아이디스아이앤에프, 재현에스아이, 라미테크, 서원상협, 아도니스가구 등 8개 업체로 가장 많은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다음이 인천에 성림이루넬, 성남기업, 중앙창호, 대경인덕스, 엘리트도아등 5개 업체, 영남지역에 리베스, 태광, 동광산업개발, 신일건구, 제일목재 등 5개 업체, 충청지역에 명성산업, 현대건영 등 2개 업체가 분포되어 있다. 우선 경기지역은 물류상의 이점 때문에 가장 많은 업체들이 포진해있으며, 인천지역에는 목재단지에 많은 업체들이 분포 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목재도어 KSF-3109 획득한 업체 중 제주지역이나 호남지역, 강원도 지역에 분포된 업체는 보이지 않았다.

 

합성수지도어 33개
ABS도어로 많이 알려진 합성수지 도어로 KSF-3109를 획득한 업체는 총 33개 업체로 나타났다. ABS도어 역시 경기지역에 총 10개 업체로 삼현케미칼, 한화건재산업, 화인시스템, 건일산업, 동양, 효건도어, 영화산업, 도어나라, 금오하이텍, 금강하이테크 화성지점이 있으며 다음으로는 영남지역에 총 9개 업체로 조일산업, 덕용, 럭키건업, 건보산업 김해공장, PNS더존샤시, 대림ESD, 장진플라테크, 성일, 조은창호가 있다. 충청지역에는 7개 업체로 샤인시스템, 한화L&C부강공장, LG화학 청주공장, 협진, 우림도어, 미건산업이 있고, 인천에 천경그린, 대현산업, 영림임업 제 2공장 등 3개가 분포돼 있었다. 호남지역에는 동양제철화학 전주공장과 KCC전주 제1공장이 있고, 마지막으로 강원지역에는 한화골든샤시, 이안산업이 있다.
ABS도어 역시 경기지역에 가장 많은 분포를 나타냈으며 목재도어와는 달리 영남지역이 9개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강철제, 방화문 35개
마지막으로 강철제문, 방화문은 총 35개로 3109에 대한 KS획득 업체 중 가장 많은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다.
각 지역별 분포도를 보면 경기지역에 15개로 대진산업테크, 도일건업, 동광그린도어, 삼선CSA양촌공장, 세종, 금강방화문, 대동철강공업, 대성강업, 동방노보펌, 바른찬호, 벽두방화문, 신대동공사, 중용강건, 한국도어, 한국방화문이 분포돼 있으며 영남지역에 대광도어, 갑성산업, 대동에이스방화문, 일신방화문, 에스와이스틸, 고강알루미늄, 창진금속, 한국호진공업 8개 업체, 충청지역에 국제산업, 신흥강판, FSD코리아, 일신방화문, 화랑기계, 에스알퍼니쳐, 대동에이스방화문이 있다. 인천지역에는 경인에스디, 국일도어테크, 금진건철로 3개. 마지막으로 호남지역에는 동영산업과 정우산업이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