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PVC창호 1군 업체 대리점 총 849개
상태바
[zoom IN]PVC창호 1군 업체 대리점 총 849개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8.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VC창호 1군 업체 대리점 총 849개
 LG화학, 한화L&C, KCC, 동양제철화학, 샤인시스템

 

현재 주거용 창은 PVC가 대부분의 시장을 잠식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에서 KS를 가지고 PVC창호를 압출하는 업체는 52군데다. 이들은 대부분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유통시키는데 현재 국내 창호시장을 리딩하는 LG화학, 한화L&C, KCC, 샤인시스템, 동양제철화학의 전국 대리점 분포도를 알아보았다. (LG화학, 한화L&C , KCC, 동양제철화학, 샤인시스템  순)

 


현재 PVC 새시를 압출하는 1군 업체들의 대리점의 개수는 총 849개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는 곳은 LG화학으로 총 264개의 대리점이 있으며 다음으로는 KCC로 240개의 대리점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지역별로 나눠 보면 서울,경기,인천 지역에 약 413개로 가장 많은 대리점이 위치해 있고 뒤를 이어 영남지역에 206개의 대리점, 충청지역에 114개, 호남지역에 약 83개, 강원지역에 23개, 제주 지역에 10개의 대리점이 있다. 이는 각 사마다 지역을 나누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의 숫자와는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도 있다.

 

업체별 대리점 현황
그렇다면 각 사별 대리점 현황을 알아보자 우선 LG화학은 총 264개 대리점으로 경기 북부에 23개 대리점, 경기 남부 지역에 89개 대리점, 서울 북부 지역에 7개 대리점, 서울 남부 지역에 20개 대리점, 충남 지역에 11개 대리점, 충북 지역에 9개 대리점, 대전 지역에 7개 대리점, 전남 지역에 4개 대리점, 전북지역에 3개 대리점, 광주 지역에 2개 대리점, 강원 지역에 3개 대리점, 경북지역에 12개 대리점, 경남지역에 18개 대리점, 대구 지역에 17개 대리점 울산 지역에 8개 대리점 부산지역에 28개 대리점 제주 지역에 3개 대리점이 있다.
한화 L&C의 경우는 전국적으로 159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별로는 서울지역에 14개 대리점, 경기지역에 51개 대리점, 인천지역에 9개, 충북에 8개 충남에 5개, 진주에 3개, 강원에 6개 전북에 1개, 대전에 15개 전북 및 경남에 각각 11개, 부산에 5개, 대구에 7개 경북에 7개 울산에 2개 전주에 3개 대리점을 갖추고 있다.
KCC는 총 240개 대리점으로 서울과 경기지역에  114개, 충청지역에 30개, 강원지역에 6개, 호남지역에 30개 영남지역에 58개 제주 지역에 2개의 대리점이 있다. 하지만 제주영업소는 따로 갖추지 않고 부산영업소에서 관리를 한다. 
동양제철화학의 경우는 총 89개 대리점으로 서울에 9개 경기지역에 29개 인천에 2개 충북에 2개, 충남에 3개, 광주에 3개, 강원에 4개, 전북에 5개, 대전에 1개, 전남에 3개, 경남에 7개, 경북에 4개, 부산에 2개, 대구에 5개, 울산에 3개, 전주에 4개, 제주에 3개의 대리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샤인시스템은 전국 97개 대리점이 있으며 서울 경기에 46개, 강원지역에 4개 제주에 2개, 충청에 22개, 호남에 14개 영남에 9개의 대리점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자료들을 보면 창호대리점은 경기지역과 영남지역에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물류와 공장부지 때문이다. 또한 건설물량이 지방에 비해 수도권에 많이 몰리다보니 일어난 현상이기도 하다.

 

 LG화학 창호 대리점 분포도
 한화L&C 창호 대리점 분포도

 

 

 

 

 

 

 

 

 

 

 

 

 

 

 

 KCC 창호 대리점 분포도
 동양제철화학 창호 대리점 분포도

 

 

 

 

 

 

 

 

 

 

 

 

 

 

 

 

 샤인시스템 창호 대리점 분포도

 

 

 PVC창호 1군 업체 전국 대리점 분포도
각 업체별 제품 특성

이 대리점들은 압출업체에서 출시되는 제품 매력에 때문에 대리점을 개설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각 업체들이 갖는 매력들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우선 LG화학은 지난 2001년부터 창호업계 최초로 가공 품질 점검를 실시해 왔으며, 창호 대리점 중 가공 품질과 시공 품질이 우수하며, A/S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업체만을 선별하여 HAUT CLUB으로 선정, 엄격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HAUT CLUB 품질인증제도는 LG화학이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대리점만을 엄선하여 HAUT CLUB으로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화L&C에서는 1986년 ‘골든샤시’를 개발했다. 그후 1990년부터 새로운 차원의 조립식 창호인 ‘홈샤시’를 출시 했으며 계속적인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노력으로, 1996년 기존의 홈샤시보다 창호의 “기본성능이 향상되고, 작업의 편리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형태의 ‘뉴 홈샤시’를 출시” 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KCC 창호는 ‘93년 자체기술 및 세계굴지의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체인 독일의 PLUSPLAN사와 기술제휴하여 기존 플라스틱 창호의 문제점 및 미비점이 개선 보완된 창호재이며 원자재와 부자재의 품질을 개선하여 심플한 구조로 월등한 기능 및 품질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시스템창호 ‘이지스’를 출시하고 있다.
샤인시스템은 기존에 샤인샤시라는 브랜드로영업을 해 왔으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UniVue’라는 브랜드를 런칭했다. 유니뷰는 윤이나는 한국어 ‘유니’의 영어표기 Uni와 경치, 조망, 풍경의 뜻인 View의 프랑스어 Vue의 합성어이며, 시장공략을 위해 대리점의 간판을 ‘유니뷰’로고가 새겨진 새로운 간판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제철화학은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건축용 자재인 PVC 창호를 생산하고 있다. PVC 창호는 탁월한 단열 효과와 방음 및 방수 기능을 갖고 있으며 미려한 외관으로 여러 주택 공간에서 선호되는 창호다. 최근에 편리한 시공과 다양한 색상 연출, 세련된 나무 질감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PVC 창호 사용이 대폭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동양제철화학의 창호 제품들은 아파트, 주택, 학교 및 공공기관, 상업건물 등 인간이 필요로 하는 여러 공간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김춘호, 이혜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