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 알파칸코리아 최원석 본부장
상태바
[VISIT] 알파칸코리아 최원석 본부장
  • 월간 WINDOOR
  • 승인 2019.10.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리 알파칸 시스템창호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돌파’

알파칸코리아 최원석 본부장

 

이태리 명품 창호 브랜드 알파칸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 뛰어난 에너지효율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13년째 꾸준한 인지도와 신뢰를 쌓고 있다. 최근 건축경기 침체 속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알파칸코리아의 최원석 본부장을 만나보았다.

 

 

알파칸코리아가 선보이고 있는 시스템창호는 세련된 디자인과 수려한 컬러로 조화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해 국내 유명 인사들과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고급 전원주택이나 수도권의 타운하우스, 리모델링 시장에서 수요가 활발할 뿐 아니라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목조주택이나 한옥에도 많이 접목되고 있다. 알파칸코리아 최원석 본부장(이하 최 본부장)은 지속적으로 펼쳐 온 고급화 전략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력 제품 ‘PRESTIGIO 70’ 등 뛰어난 단열성 부각

알파칸코리아는 ‘Tilt&Turn’, ‘Tilt&sliding’, ‘PROJECT WINDOWS’, ‘TWIN WINDOWS’, ‘SYSTEM DOOR’ 등 다양한 개폐방식의 시스템창호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Tilt&Turn’ 제품은 유럽에서 인증받은 프로파일과 접이식 보강재의 결합으로 규격제한에서 자유로우며 내부 핸들의 조작만으로 뛰어난 방범기능을 발휘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Tilt&sliding’ 제품은 ‘Tilt’ 기능으로 환기기능을 수행하면서 내부 열손실을 최소화한다. 특히, 2중, 3중유리까지 적용 가능한 구조로 탁월한 열효율성을 발휘한다. 최 본부장은 이처럼 알파칸 시스템창호의 뛰어난 기능성과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어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ilt&Turn’과 ‘Tilt&sliding’ 이외에도 ‘PROJECT WINDOWS’는 오픈각도 60도 이상으로 환기기능이 우수하고 뛰어난 단열과 방음기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TWIN WINDOWS’는 양쪽 창을 활짝 열 수 있어 시야확보와 환기가 최대화된 제품으로, 짐 운반시 용이하지요. 마지막으로 ‘SYSTEM DOOR’는 유럽 오리지널 도어용 접이보강재와 코너 조인트로 PVC의 최대 약점인 열 변형을 완벽 보완한 제품입니다. 3중 잠금장치로 구성되어 뛰어난 방범 성능을 자랑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또한, 최 본부장은 알파칸코리아의 주력 제품인 ‘PRESTIGIO 70’에 대한 장점을 강조했다. 70㎜ 바에 6챔버로 작은 사이즈의 단창이지만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 프레임 안쪽의 메탈 보강재 또한 이태리 직수입 제품을 적용해 강도를 한층 더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가스켓과 PVC를 일체형으로 압출함으로써 창호의 주요 기능인 단열, 환기, 방음, 안전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특히 알파칸에서 제공하는 PRESTIGIO의 새로운 프로파일은 이탈리아의 디자인으로 환경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뒀으며 최상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오랜 연구를 통해 가장 진보적인 재료로 만들어져 높은 저항력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립 작업의 단순화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천연자원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되며 프로파일의 단열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높은 에너지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품질과 디자인 집중 ‘수요증가 이끈다’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변형이 오지 않도록 이태리 현지 래핑을 고수한다는 점도 알파칸 제품의 장점이다. 가공된 완제품으로 수입되기 때문에 프로파일 컬러가 벗겨지는 등의 변형이 적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높다는 것. 아울러 전체적인 색상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프레임 내·외부의 색상이 거의 동일하며 가스켓 색상 또한 동일하게 제작해 한층 세련된 느낌을 준다고 최 본부장은 강조했다.

“침체된 건축경기 속에서도 소비자들이 꾸준히 알파칸 시스템창호 제품을 찾아주시는 것은 트렌드를 무작정 쫓지 않고 꾸준히 품질만 보고 나아간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품질력과 디자인이 뒷받침되고 있음은 물론, 사후관리 측면에 대한 역량을 쌓아 온 점 역시 국내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품격 있는 공간과 쾌적한 삶을 제공할 수 있는 고품질 시스템창호를 적극 공급해 나가겠습니다.” 02-1877-5259

 



※. 님에 의해 복사(이동)되었습니다. (2019-10-21 16:58: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