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OR IN] 창호사업 강한 드라이브 ‘설비도입·유통망 확장’, (주)삼익산업 김영진 이사
상태바
[WINDOOR IN] 창호사업 강한 드라이브 ‘설비도입·유통망 확장’, (주)삼익산업 김영진 이사
  • 월간 WINDOOR
  • 승인 2019.10.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사업 강한 드라이브 ‘설비도입·유통망 확장’

(주)삼익산업 김영진 이사

 

 

Q. 독일 INOUTIC(이하 이노틱) 시스템창호를 중심으로 ㈜삼익산업 (이하 삼익산업)의 근황을 설명한다면?

A. 삼익산업의 창호사업 중 이노틱 시스템창호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독일 이노틱은 시스템창호 제품군 뿐만 아니라 커튼월, PVC폴딩도어, 레전드 슬라이딩창호 등 선도적 제품개발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며, 삼익산업은 이노틱 제품을 국내 시장에 적극 공급하기 위해 최근 그라프시너지 고성능 자동화 풀라인을 도입하고 영업담당 임원을 영입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대단위의 투자와 노력은 창호사업에 대한 삼익산업의 방향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독일 이노틱 제품과 자체 개발한 미국식 시스템창호 스윙플러스를 각 현장에 맞게 동시 공급할 수 있다는 점도 삼익산업 창호사업의 강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Q. 덕평 시스템창호 공장의 규모와 구성, 생산량은?

A. 덕평 시스템창호 공장은 그라프시너지 자동화라인과 기존 수동라인이 공존합니다. 자동화라인이 주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수동라인에서는 긴급발주물량 또는 특수 사이즈 제품을 생산합니다. 2000㎡ 규모의 창호공장 1, 2동은 일 80~100세트의 생산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자재의 내부 적재 시스템을 갖춰 어떠한 기후조건에서도 철저한 품질관리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자체 도장시스템을 통해 컬러 구현 품질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Q. 삼익산업이 선보이는 이노틱 시스템창호의 주력 제품 및 특장점을 소개한다면?

A. 고단열 제품인 80mm와 84mm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중 히든힌지가 기본으로 적용되는 84mm 제품은 패시브하우스 등 고효율 주택에서 많은 선택을 이끌어 냅니다.

또한, 최근 새롭게 선보인 이노틱 레전드 슬라이딩창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49mm 경량화 제품으로, T/S방식과 L/S방식을 결합한 특수 하드웨어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단열·기밀 슬라이딩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댐핑시스템이 추가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개폐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Q. 품질 경쟁력을 토대로 한 이노틱 시스템창호의 시장공략 방향은?

A. 최근 한샘 리하우스와 이노틱 시스템창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슈입니다.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기능성이 모두 함께 입증된 결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타운하우스, 전원주택 등지에 꾸준하게 제품 시공을 이어가고 있으며, 상업용 건물, 호텔프로젝트에서도 수요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 주도 제로에너지단지 조성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방침입니다.

 

Q. 주요 생산설비 및 운용 소프트웨어는?

A. 올해 초 세계 최고의 설비인 그라프시너지의 자동화 풀라인을 갖춤으로써 깔끔한 용접라인의 고품질 제품을 양산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습니다. 무사상 4포인트 용접기 ‘EVO-FF’, 자동가공 및 절단 장비 ‘FAB CUT-F1’, 자동 보강바 고정 및 홀타공 설비 ‘ASG-F’ 등이 핵심이지요. 또한, 일반적인 소프트웨어가 아닌 이노틱 본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RA Workshop’를 활용해 보다 효율성 높은 제작환경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Q. 그라프시너지의 시스템창호 제작 풀라인을 선택하게 된 배경과 투자규모는?

A. 창호사업에 대한 삼익산업의 지향점이 품질과 기술력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창호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선행투자를 결정한 것이지요. 여타 외국산 설비도 검토한 바 있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한 무사상 4포인트 용접기‘EVO-FF’에 매료되었고, 품질을 최우선시 해야 한다는 회장님의 결단으로 전체 자동화라인을 그라프시너지 설비로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외부 보이는 부분만 신경쓰는 타사의 유사용접기와 달리 내부 디테일한 부분까지 깔끔한 용접품질을 구현하고 사상작업이 전혀 필요 없는 원천기술을 갖고 있다는 점도 그라프시너지를 선택하는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Q. 그라프시너지 설비 도입이후의 만족도는 어떠한가.

A. 사실 설비도입 초기 시행착오에 대한 우려도 없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라프시너지의 한국지사 CMC엔지니어링이 국내에서 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펼치고 있어 기술지원, 사후관리 측면에서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또한, 프레임 내외부 디테일한 부분까지 깔끔한 용접라인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졌고, 생산효율성까지 개선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했습니다.

 

Q. 향후 삼익산업의 이노틱 시스템창호 영업계획 및 성장목표는?

A. 국내에 형성되어 있는 독일 PVC시스템창호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1차적 목표입니다. 여러 가지 추가적인 고급 아이템도 준비하고 있으며, 직영 시공팀을 통해 시공품질을 높이려는 노력도 변함없이 추구해 나갈 생각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직판위주의 비즈니스에서 벗어나 유통망 구축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국 거점 지역 대리점을 모집해 제품 공급을 보다 폭넓고 원활하게 전개할 방침입니다.

 



※. 님에 의해 복사(이동)되었습니다. (2019-10-21 16:40: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