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제이플러스 영업부 최선호 부장, 고품격 디자인 중문 앞세워 선두주자 도약
상태바
[INTERVIEW] 제이플러스 영업부 최선호 부장, 고품격 디자인 중문 앞세워 선두주자 도약
  • 월간 WINDOOR
  • 승인 2019.08.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플러스 영업부 최선호 부장

고품격 디자인 중문 앞세워 선두주자 도약

 

중문 전문 제조업체 제이플러스는 중문의 인기 상승과 함께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업체 중 하나다. 3연동 슬라이딩도어, 원슬라이딩도어, 양개형 슬라이딩도어 등 다양한 개폐방식의 중문 제품군을 갖추고 있는 제이플러스는 특히, 설계·개발부터 제작·시공까지 본사에서 직접 진행, 고품질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는다. 고품격 디자인 중문 업체 제이플러스의 최선호 부장을 만나 제이플러스 제품의 경쟁력과 시장 공략 방향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한때 인테리어 옵션이었던 ‘중문’이 이제는 인테리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중문은 단순히 실내 공간을 분할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단열효과, 외부로부터 소음 및 미세먼지 차단 효과 등 유용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넓은 개방감, 슬림한 프레임, 다양한 색상을 키워드로 실내 인테리어의 가치를 높이는 다채로운 중문이 출시되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중문 전문 제조업체 제이플러스는 이러한 중문의 인기 상승과 함께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업체 중 하나다. 3연동 슬라이딩도어, 3연동 슈퍼 슬림도어, 원슬라이딩도어, 양개형 슬라이딩도어, 슬림모던 여닫이도어, 스윙도어 등 다양한 개폐방식의 중문 제품군을 갖추고 있는 제이플러스는 특히, 설계·개발부터 제작·시공까지 본사에서 직접 진행, 고품질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는다.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중문 제품군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제이플러스의 최선호 부장을 만나 제이플러스 제품의 경쟁력과 시장 공략 방향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Q. 다양한 중문 제품군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있나요?

A. 제이플러스는 창호용 하드웨어 전문 기업 세한이엔지의 자회사로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지향하는 고품격 디자인 중문 업체입니다. 현재 자사는 품질, 디자인뿐만 아니라, 활용성, 편의성, 차별성 등 여러 방면에서 가치를 가지는 프리미엄 중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인 ‘3연동 슬라이딩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이 돋보이며, 다양한 컬러 디자인 유리로 세련된 실내연출이 가능한 중문입니다. 이외에도 공간을 극대화해 활용성을 높인 ‘원슬라이딩도어’,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디자인이 특징인 ‘3연동 슈퍼 슬림도어’, 필요에 따라 공간분할용으로 또는 두 개의 공간을 하나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양개형 슬라이딩도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슬림모던 여닫이도어’ 등 고품격 중문들을 제작·유통하고 있습니다.

 

Q. 제이플러스 중문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A. 제이플러스의 중문은 일반적인 소부도장이 아닌 불소도장 마감한 제품으로, 장기간 광택을 유지하고 발수성이 뛰어나며 변색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모헤어, 고무개스킷 등 부자재를 적극 활용해 단열 효과 및 미세먼지·소음 차단 기능이 특히 뛰어나고, 안전성 및 사생활 보호 성능 역시 우수합니다. 아울러 자체 하드웨어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내구성 및 구동성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프레임 색상의 단조로움을 보완하고자 아노다이징 피막방식으로 다양한 컬러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제이플러스의 모든 중문 제품군에는 아쿠아, 워터큐브, 망입, 다이아, 브론즈, 마스터라인, 미스트, 모루 등 다양한 유리 디자인 적용이 가능해 소비자의 개성에 맞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Q. 품질적인 측면에서 특히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중문 설계·개발부터 제작·시공까지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제품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하드웨어 부분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제이플러스의 업력은 길지 않지만, 모회사인 세한이엔지는 오랜 시간 동안 고품격 창호 하드웨어를 생산해왔고 대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을 정도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이플러스 중문에는 모회사의 오랜 노하우와 고도의 기술력을 활용해 제작한 고품질 하드웨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손잡이 개발 및 우수한 품질의 하부 롤러 사용, 여닫이 힌지 개발 등 남들과 다른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기존 중문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점이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시공에 큰 공을 들이고 있는 점도 품질 면에서 호평 받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품질이라는 것은 단순히 제품의 우수성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공까지 진행된 완벽한 형태일 때 그 제품의 품질을 논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아무리 뛰어나도 시공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 제품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없습니다. 이에 자사는 숙련도 높은 전문가로 구성된 전속 시공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시공하기 때문에 시공 완성도가 높고,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또한 간혹 발생하는 A/S도 확실히 대응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Q. 특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현재 중문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제품은 3연동 도어입니다. 자사의 ‘3연동 슬라이딩도어’ 역시 시장에서 인기가 높으며, 최근에는 디자인적인 가치가 뛰어난 ‘3연동 슈퍼 슬림도어’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디자인이 특징인 3연동 슈퍼 슬림도어는 뛰어난 공간 확장성으로 현관을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냅니다. 또한 친환경 불소도장으로 제작되어 변색이 없으며, 스크래치등 각종 오염에 강하고 청소가 용이해 관리편의성 면에서도 호평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3연동 도어 외에도, 슬림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다양한 유리 디바이딩 형태를 적용해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원슬라이딩도어’를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 추세입니다.

또한 최근 앞과 뒤 모든 방향으로 개폐가 가능한 양개도어인 ‘180도 도어’를 개발·출시했습니다. 편의성이 높고, 디자인적 가치도 뛰어나 좋은 반응이 기대됩니다.

 

Q. 최근 중문 시장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으신가요?

A. 중문의 활용성 및 기능성, 미적 가치가 부각되면서 지난 수년간 중문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왔습니다. 다만, 올해 건설 경기 하강으로 인해 중문 시장 역시 예년 대비 좋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최근 건설사에서 아파트 옵션으로 중문을 설치하기 때문에, 아파트 시장에서 비교적 영향력이 적은 업체들의 경우 이전보다 시장 파이가 작아졌습니다. 그렇다보니, 가격경쟁이 상당히 치열합니다. 특히, 유통 기업들이 마진을 줄이고 가격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시장 단가가 지속적으로 내려가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중문에 대한 인지도는 올라가고 있고,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건설경기 회복세와 함께 시장이 점진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Q. 시장 공략 방향이 궁금합니다.

A. 국내 중문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수의 업체가 자재를 받아 가공·조립해서 유통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업체들은 차별성을 확보하기 힘들고, 품질 면에서 강점을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제이플러스는 중문 설계·개발부터 제작·시공까지 본사에서 모두 진행하고 있고, 이 점을 적극 살려 품질에 역점을 둘 계획입니다.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제품다운 제품을 선보일 것이고, 완벽한 시공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도를 확실히 높여나갈 것입니다. 특히, 경첩, 손잡이 등 타 브랜드에서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하드웨어를 성능, 컬러 등 다방면에서 차별화시킨 제품을 선보여 제이플러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또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유리 제품군 및 패턴 디자인 구성을 꾸준히 확대해 디자인 중문 시장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것입니다. 아울러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해 대리점 및 취급점 사업자를 전국 단위로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031-507-7740



※. 님에 의해 복사(이동)되었습니다. (2019-08-06 11:10: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