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한화종합화학 대리점 (주)영진하이텍 우종욱 상무이사
상태바
[업체탐방]한화종합화학 대리점 (주)영진하이텍 우종욱 상무이사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1.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으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고품격 인테리어필름 STARGATE

 

 

 (주)영진하이텍 우종욱 상무이사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간편한 방식으로 거주 공간이나 상업 공간 등을 자주 바꾸려는 경향이 점차 짙어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흐름에 부합하기 위해, 변화무쌍한 디자인의 경쟁에서 앞서가기 위한 국내 인테리어 필름업체는 몇 년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테리어 필름을 세계 최초의 Embossing Pattern 으로 만든 STARGATE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주)영진하이텍을 방문하였다.

 

진행방향의 전환점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영진하이텍은 한화종합화학에서 생산하는 Olefin Sheet Laminated Glass인 STARGATE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국 총판대리점이다.
STARGATE는 가전제품을 시작으로 하여 가구, 인테리어, 벽, 판넬 마감재 등에 많이 적용되었다.
영진하이텍은 1967년 설립 당시 그라비아잉크 제조를 시작으로 목 가구, 필름, 인쇄잉크를 공급하였으며, 1998년 한화종합화학과의 인연으로 지금의 STARGATE를 제조하였다.
“스타게이트 출시 당시 가전용으로만 접목하려고 하던 것을 ‘2006 경향하우징페어’의 참가를 계기로 건축자재 쪽으로 진행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엠보를 선보여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디자인의 반응이 좋았었기 때문입니다.”
영진하이텍은 작년부터 올 중반까지는 시판과 특판을 똑같은 비중으로 진행해 왔었으나 현재에는 특판이 90%를 차지하고 있다. 시판을 모두 대리점에게 맡겼기에 스펙 작업을 많이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인테리어 필름이다
인테리어 필름은 기존의 데코필름이 진화된 형식이다. 두 제품 모두 간편한 방식으로 공간의 디자인을 재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인테리어 필름은 데코필름과 비교해 내구성이 강하며 접착력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다.  또한 접착 후 인테리어 필름의 탄성이 적어 돌아올 수 있는 가능성이 적은 편이다.
또한 인테리어 필름은 기존의 무늬목이나 쉬트지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로 우수한 내구성, 다양한 재질 및 패턴, 난연성, 그리고 시공의 신속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스티커형의 새로운 인테리어 마감제를 말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신축은 줄어들고 내부의 리모델링이 업계의 새로운 시장으로 도래하고 있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에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늘어나나 기존의 방법으로는 가격을 맞추기 어렵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저렴한 가격에 유지 보수가 손쉬운 인테리어 필름지가 시장을 잠식하게 될 것이다.

 

STARGATE만의 차별성
간편한 방식으로 공간을 자주 바꾸려는 소비자들의 경향에 따라 작년 말부터 올해 들어 필름 업체가 많이 생겨났다. 비슷한 업체만 해도 수도권에 27여 곳이 된다. 이에 영진하이텍은 STARGATE만의 차별성을 만들어 내고 있다.
우선, 영진하이텍은 변화무쌍한 디자인의 경쟁에서 앞서가기 위해 본사 디자인팀에서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또한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친환경소재인 한화종합화학만의 Olefin Sheet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제품 자체가 기본적으로 환경 친화적이며, 실내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실내 내장재로서 환경, 소방, 안전적인 면에서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이 있다.
또한, 이전의 창유리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유형·무늬의 입체감(3D)을 표현하기위해 올레핀 필름과 시트를 이용한 Embossing 기술로 다양한 유형·무늬의 입체감을 개발하였으며, 이것이 STARGATE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Embossing Pattern Glass이며, 디자인 부분에서 화려하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다. 
아울러 부가적으로 공인기관에서 검증된 인쇄잉크 및 인쇄 부자재들을 영진하이텍의 Gravure 사업부에서 직접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다른 제품과의 다양한 차별성을 두고 있는 STARGATE의 행보를 다른 분야에서도 많은 활동 기대해본다. (02-720-9163~4)  이혜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