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문의 구조강도를 높여 드립니다/삼진산업 김진호대표
상태바
[업체탐방]문의 구조강도를 높여 드립니다/삼진산업 김진호대표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1.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구조강도를 높여 드립니다
삼진산업 김진호 대표
 

문은 겉보기엔 ABS판넬 또는 목재, 철재로만 이루어 진 것으로 보이지만 내부를 보면 벌집모양의 허니콤이 들어가 있다. 허니콤은 문의 무게를 줄여주며 구조강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충진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허니콤을 제작하는 업체는 약 8개 업체로 파악된다. 본지는 이러한 허니콤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삼진산업(대표 김진호)을 찾아가보았다.

 

고품질의 원자재
인천 남동구 고잔동에 위치한 삼진산업은 지난 1999년 설립한 허니콤 전문제작업체다.
삼진산업의 허니콤에 들어가는 원재료는 국내 유명브랜드의 제지 사에서 공급받아 제작하고 있다. 곧 검증된 원재료로 허니콤을 제작해 제품의 질은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삼진산업의 허니콤은 셀을 적당히 잡아 당겨 펴면서 양면에 접착제 유액을 바르는 과정을 통한 원지 합침을 계속하면서 생산된다. 주문회사의 규격대로 절단되며, 방화문 또는 아파트 문짝의 외형에 맞춰 내형 모양을 절단 유압식 가공처리 함으로써, 강력하고 견고한 흡착효과를 낼 수 있으며, 화재 예방을 위한 방염처리 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
삼진산업은 페이퍼허니콤, 골판지허니콤, 종이앵글, 페이퍼스틱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 굴지의 방화문 및 목재도어 업체와 거래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베트남, 태국, 인도, 나이지리아 등에 수출을 할 정도로 우수한 성능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허니콤은 그리 크지 않은 시장이지만 허니콤이 들어가는 곳에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삼진산업의 임직원들은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큽니다. 자부심이 크다는 것은 곧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애정이 있다는 뜻입니다.”
허니콤뿐 아니라 페이퍼스틱은 특히 목질의 보강재 대용으로 종이로 제작한 제품이다. 이 페이퍼스틱 또한 국내 유명 도어제작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우수성이 검증된 상태다.
        
기술이 곧 경쟁력
삼진산업의 또 하나의 경쟁력은 자동기계를 사용해 허니콤에 공기구멍을 넣었다는 것이다. 이미 실용신안을 받은 이 제품은 방화문 제작 시 발생되는 가스를 공기구멍을 통해 배출 해줌으로써 가스로 인해 방화문의 부풀어 오르는 현상 등을 보완해 방화문의 불량률을 최소화 시켰다. 
또한 허니콤의 구멍사이즈는 1m를 1셀로 표현한다. KS시방규격에 보면 도어에 들어가는  25셀 이하로
규정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25셀 크기의 허니콤이 도어에 들어간다. 삼진산업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최소 8셀까지 제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구조적으로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
허니콤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도어나 목가구를 넘어서 이제는 자동차를 비롯한 첨단 부품에 서서히 진출하고 있으며 여기에 삼진산업이 앞장서고 있다.  (032.811.6311) 김춘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