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TORY] (주)제이제이테크, 알루미늄 압출공장 ‘안정화 단계 돌입’
상태바
[COMPANY STORY] (주)제이제이테크, 알루미늄 압출공장 ‘안정화 단계 돌입’
  • 월간 WINDOOR
  • 승인 2019.11.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이제이테크

알루미늄 압출공장 ‘안정화 단계 돌입’

건축재·산업재 병행 생산 ‘품질 최우선’

 

 

㈜제이제이테크(이하 제이제이테크)의 화성 제 1공장은 알루미늄 압출재를 생산하는 곳으로 커튼월, 시스템바, 창호용 새시 등 각종 건축재와 각종 산업용 소재, 전자부품(LCD, LED, TV 등), 백색가전(냉장고, 에어컨 등), 각종 내외장재 및차량용 내외장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제이제이테크는 지난해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청원산단 1길에 공장 부지를 매입해 알루미늄 압출공장을 오픈하며 알루미늄 프로파일 압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압출공장은 약 8000㎡(약 2400평) 규모의 공장동 2동에 압출 설비 2대가 비치되어 있으며, 각각 UBE 2200톤, 국내제품 1650톤으로 월 1000톤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압출, 스트레칭, 커팅, 자동적재(auto steaker), 열처리 및 최종 생산라인까지 완전 자동화 체계를 갖춰 최소인원으로 작업이 이루어진다.

이를 바탕으로 제이제이테크는 화성 제 1공장에서 KS D 6759 규정에 근거한 고성능 및 고품질의 제품만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은 크게 건축용, 산업용, 백색가전, 전자기기 등으로 나뉘며 주력 제품은 커튼월 바, 시스템 바, 창호용 새시, 판넬 새시와 특허 제품인 발코니 새시 등이다.

한편, 제이제이테크는 경기도 안산에 도장 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과거 안산 공장이 본사였으나, 알루미늄 압출라인이 설치된 화성 공장으로 본사가 이전했다. 안산 도장 공장은 VERTICAL LINE으로 PVC도장, 분체도장, 열전사, POLYAMIDE, A-ZON 등의 설비를 갖추고 있다.

알루미늄 도장은 불소(VERTICAL), 분체(POWDER), 이노드(나무무늬)가 있으며 각각 1식씩 보유하고 있다. 규격은 전 처리·도장·건조이며 생산능력(일)은 불소(VERTICAL)가 25~30ton, 분체(POWDER)는 10~12ton, 이노드(나무무늬)는 4~5ton이다. PVC도장으로는 수용성 불소수지 도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규격은 전처리·흡입·건조이며 수량은 1식을 보유하고 있다. 생산능력(일)은 8000~10000m다. 알루미늄 단열로는 A-ZON사의 A-ZON 1식과 POLYAMIDE 롤링기 1식을 보유하고 있다.

제이제이테크 관계자는 “압출, 도장(VERTICAL, POWDER, 이노드), 단열(POLYAMIDE, A-ZON) 등 공정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납기와 품질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무한한 경쟁시대에 발맞추어 오랜 전통과 신뢰로써 국내외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님에 의해 복사(이동)되었습니다. (2019-11-07 14:48: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