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활용 뛰어난 '3연동 단조 미닫이 도어(RHD-4)'
상태바
공간 활용 뛰어난 '3연동 단조 미닫이 도어(RHD-4)'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2.1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활용 뛰어난  ‘3연동 단조 미닫이 도어(RHD-4)’
친환경 대표주자 (주)팔도목재산업

 

친환경 내장재 전문생산업체인 (주)팔도목재산업은 3연동 DOOR인 ‘3연동 단조미닫이도어(RHD-4)’를 출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3연동 단조미닫이도어’는 본사를 일본에 두고 있는 ㈜무라코시 아시아의 RHD-4(3연동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좁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하였으며, 부드러운 연동시스템(엘리베이터작동원리)으로 사용 시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작동거리만큼 움직여서 안전하며, 시공 시 문 장착을 편리하게 했다.
도어에 사용되는 단조 도장은 기존 흑색단조의 틀을 벗어나 동색(GOLD)과 백색(WHITE)을 추가하였으며, 다양한 디자인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팔도목재산업의 3연동 단조미닫이도어(RHD-4)’를 포함한 모든 제품에는 독일산 수성 강화 도장 마감 종이 제품 Finishing Foil을 사용한다. 또 도어에 사용되는 심재는 인도네시아 산 나왕(메란티)을 사용하여 휨이나 비틀림의 위험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2.7mm 합판을 사용하여 강도와 구조를 강화시켰으며, 외부 스킨은 내수 E-1급 밀도 800이상의 5mm MDF를 사용하여 물과 습기에 강한 대응력을 갖도록 했다. 엣찌 부문은 표면 Finishing Foil과 똑 같은 멜라민 함침 종이를 같은 업체에서 공급 받아 표면과 엣찌가 이색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특히 접착제는 공기 중으로 독성 물질이 방출되지 않도록, MDF 위 Finishing Foil은 Hot Melt 접착제, MDF와 합판, 합판과 심재는 수성 접착제를 사용한다. 
한편 생산 공정이 복잡하여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하지만, 합판과 내수 MDF를 사용한 이중 접착 방식으로 선명한 입체감을 주는 동시에 휨 불량을 방지하는 특허를 획득(특허 제 10-0786729), 이 공법으로 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031.766.79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