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청소 가능한 오토워시 AHC복합시스템창 개발
상태바
물청소 가능한 오토워시 AHC복합시스템창 개발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2.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청소 가능한 오토워시 AHC복합시스템창 개발
발코니 이중창과 시스템창호에 접목, 화재 시에는 스프링클러 역할

 

(주)점보AHC복합창(회장 주부돈)이 쉽게 물청소가 가능한 ‘오토 워시(Auto Wash) AHC복합시스템창’을 개발했다.
오토워시창은 창문과 창틀의 구조를 이용, 세척제 분사와 함께 창을 열고 닫을 때 자동으로 닦이는 구조로 설계했다. 특히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단열 및 내구성이 뛰어난 폴리스틸렌 프로파일이 결합되어 단열성과 방음성, 내구성 등이 우수한 특성을 지녔다.
오토워시창은 펌프를 통해 공급된 물 등의 세척제가 호스를 타고 창문의 상부에 이송되어 노즐을 통해 유리에 분사되면, 문틈의 고무 개스킷과 연결된 창문 및 방충망이 여닫히면서 자동으로 닦이게 된다. 특히 창문에 부착된 별도의 조작 장치를 통해 창문에 밀착해 있던 개스킷이 창문과 이격(離隔)하여 세척작업이 필요 없는 일반 작동시 창문의 원활한 개폐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주)점보AHC복합창은 ‘오토워시창은 창문의 자가 세척 기능뿐만 아니라 스프링클러 역할로 화재의 이동을 막아주며, 무더운 여름에 유리창을 식혀주는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현재 특허출원중이며, 발코니 Sliding 창문은 물론 발코니 이중창과 Lift Sliding, Tilt Turn 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오토워시 기능이 적용된 (주)점보AHC복합창의 제품 라인업은 오토워시 단창 130mm, 145mm, 170mm 오토워시 확장형 이중창 230mm, 270mm, 오토워시 T/T 시스템 125mm, 오토워시 L/S 시스템 182mm, 오토워시 L/S 시스템 이중창 310mm이다. 또 베란다 전용 복합창 120mm, 136mm와 이중창 230mm, T/T 시스템 85mm, L/S 시스템 180mm, L/S 시스템 이중창 290mm 등 이다.
한편, (주)점보AHC복합창은 정부조달 우수제품 및 3자 단가계약제품으로 선정되어 학교 등 관공서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1군 건설업체와 창호업체에서도 호평을 받아 큰 성과를 얻고 있는 한편, 일본과 인도네시아, 중국 등지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게다가 국내에서 발생된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성능이 우수한 건축자재를 제조, 우수재활용품 품질인증(GR)마크를 취득했다. 이러한 강점을 활용하여 품질 좋고 친환경적인 도어나 실내 내장 패널 등의 건축자재까지 대거 접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