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Theme]디자인유리, 인테리어 시장을 매혹시키다
상태바
[Special Theme]디자인유리, 인테리어 시장을 매혹시키다
  • 월간 WINDOOR
  • 승인 2009.03.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유리, 인테리어 시장을 매혹시키다
매년 30% 이상 고속 성장

 


디자인 유리가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은 3~4년 전부터, 인테리어에 하이그로시 패턴이 유행하면서부터다. 주택용에서는 주로 가구, 상업용에서는 벽재로 출발한 디자인 유리는 해마다 30%이상 고속성장을 단행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디자인유리의 성장배경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안료의 개발, 인쇄기술의 진화, 접합기술의 발전 등으로 제품이 다각화되면서 디자인, 가격, 물성 등이 다양해 져 용도와 활용범위가 넓어졌기 때문이다.
또 발코니 확장, 경기 악화 등으로 발코니 시장과 창호시장이 줄어들면서 면취가공 업체 등 기존 유리업계가 시장 돌파구로 디자인유리의 유통과 가공 관련 산업에 대거 진출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대규모 건자재 기업이 디자인 유리 산업에 진출하면서 파장이 커졌고 소방법 강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불연재에 대한 수용가 급증, 디자인유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어나게 되었다.
2005년경부터 확산되기 시작한 디자인유리는 상업용 수요에서 작년부터는 아파트 특판시장에 적용되어 차후 주거용 수요도 빠르게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디자인 유리에 대한 창호 업체들의 관심도 뜨겁다. 경기 악화에 대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기존의 생산제품에 적용시켜 차별화된 제품을 구축하고자 하는 업체 등, 다각화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디자인유리는 고객층이 확산되면서 품질문제도 본격적으로 거론되고 있다. 유리는 잘 깨어지는 소재의 특성상 비산을 방지하는 안전문제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또 내습성, 내암모니아성, 내산성 등 화학적 내구성을 갖춰야 하고, 박리를 예방하고 외관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물리적인 내구성도 필수적인 요소이다.

환경문제와 화재로 인한 대형 참사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건축내외장재에 대한 소비자의 경향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디자인 유리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다양한 디자인과 앞서 이야기한 환경문제와 화재에 대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근래에 논의되고 있는 품질문제만 해결한다면 향후 인테리어 시장을 매혹시킬만한 소재로 충분하다.


 

그라스한솔(주)

주     소 : 경기도 광주시 직동 145-4
전     화 : 031-769-6289/ 031-761-5014/
 031-761-5024/ 031-767-4138
팩     스 : 031-767-4139
홈페이지 :
www.glasshansol.co.kr

 

 

유리 그 이상의 신비로움... 그라스한솔

그라스한솔은 유리가공의 선발주자로서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기법의 조화를 통해 유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고 있는 회사다.
그라스 한솔은 기존의 심심한 유리에 여러 이미지를 부여해 유리 자체로도 훌륭한 공간을 연출 할 수 있으며 주거공간, 상업공간, 공공기관, 조형물 작업까지 여러 공간에 연출 가능하다.

 

 

 

(주)지앤 아이  G & I Co., Ltd.

상     표 :  위드글라스
주     소 :
공장·본사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양벌리 78-8
전     화 : 031-765-1844~5
팩     스 : 031-765-1846
홈페이지 :
www.widglass.co.kr

 

 

간편한 시공, 화려한 미관 위드그라스
(주)지엔아이는 최고의 품질·합리적 가격·최상의 서비스로 인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기업이념으로 최첨단 설비와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설계에서 시공·사후관리까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신개념 인테리어용 글라스 전문생산 업체다.
㈜지엔아이의 위드그라스는 특수제작 된 여러 가지 디자인의 패턴필름과 친환경 안전패드를 이용해 유리 위에 이중 압착 가공하여 간편한 시공을 통해 수려한 미관, 다양한 공간연출,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지엔아이만의 신개념 인테리어 글라스 마감재를 말한다.

 

 


동성 P&G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관리 310번지
연 락 처  : 031)575-1396 FAX:031)-575-1397
홈페이지 :
www.dspng.com

 

 

“Hot Stamping Color Glass.." <유 리 美 가>
동성 P&G는 유리가 주는 아름다운 질감과 느낌에 한층 더 유리의 퀄리티(Quality)를 높여주기 위하여 유리에 美를 입혔다.
천연 대리석, 다양한 패턴 실물 다양한 패턴의 자연소재를 디자인, 특수공법으로 유리의 광택과 화려한 컬러문양, 생활 주거 공간에 자리하고 있는 벽지 등, 사물 소재 느낌을 고스란히 유리에 입혀 한층 더 업그레이드를 시켰다.
40여 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이 접목되어 국내 최대 규격과 고품격 시설로 열 유리 전사 시장에 선두주자로서 자리 잡게 되었다.

 

 
 
 

인글라스(원일기획)

주     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목내동 407-1 7B 19L
전     화 : 031.494.4946
팩     스 : 031.494.4956
홈페이지 :
www.inglass.co.kr

 


전사필름으로 인테리어 패턴유리를 고품질 생산
인글라스는 1985년 창립해 디자인기획, 실린더조각 열전사 필름을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최초로 자체 개발한 유리용 전사필름으로 인테리어 패턴유리를 최고의 품질로 생산하고 있다.
디자인기획부터  금형, 인쇄, 유리생산까지 전 공정 자체기술 토털솔루션을 갖추고 있으며 무독성 전사지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한다. 또한 판유리 내면에 다이렉트로 접착 열 전사된 제품이다. 거울처럼 재단 면취가 가능하며 기본적인 비산방지 기능을 갖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량생산이 가능하다.

 

 

 

효성특수유리

주소(본사) :서울시 양천구 목동 131-18
전      화 : 02.2061.9151
제 1 공장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궁평리 175
전     화 : 031.762.3157
팩     스 : 031.762.3152
홈페이지 :
www.fantag.co.kr

 

 

다양한 제품, 최상의 퀄리티
효성특수유리는 패턴디자인유리, 펄유리, 인테리어 유리 전문 공급 및 시공업체 효성특수유리는 유리대리석, 디자인유리 하나하나의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더 안전한 유리, 디자인 좋은 유리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시공하고 있다.
일반유리와 달리 파손 시 파편이 비산되어 떨어지지 않고 충격 점에서 균열이 방사 형태로 진행되는 특성으로 인해 유리 파편으로 인한 2차적인 피해로부터 안전하다.
특수 가공 처리하여 펄 코팅한 제품으로 고광택효과는 물론 화려하고 질감이 뛰어나고 다양하고 화려한 패턴디자인으로 내·외장용등 어느 곳에서도 인테리어 연출이 탁월하다.

 

 

고고산업

주     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월오동 208-2
전     화 : 043)285-4520
팩     스 : 043)285-4521
홈페이지 :
www.gogoidt.com

 

 

 

접합유리 시장과 함께 고고~
고고산업은 거실장, 붙박이장, 주방가구 도어를 가공 생산하는 전문업체이며, 최근 인테리어 소재로 새롭게 떠오르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접합유리의 시장상황에 발맞춰 생산 설비를 갖추고 가동 중에 있다.
접합유리는 유리와 유리 사이에 패브릭, 벽지 등을 넣어 eva필름과 진공상태로 녹여 붙인 안전유리입니다.
비산방지, 안전성, 불연소재, 소음차단, 자외선 및 열차단 기능이 있고 중문, 파티션, 창문, 포인트벽 등에 사용하고 있다. 현재 고고산업에서는 알루미늄 접합도어, 패브릭유리도어, 벽지유리도어외에 가죽도어 등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