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가 상승, 제품가는 얼마나 상승됐나 - 목재도어
상태바
원자재가 상승, 제품가는 얼마나 상승됐나 - 목재도어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7.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가격이 인상요인으로
목재도어, 7월 15% 인상 전망

 

 

창호업계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은 창호업계에만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니다.
목재도어의 경우 7월, 15%의 인상을 예상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이유로는 목재의 산지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판단에서이다.
이에 업체들은 부분적으로 제품가격을 인상하였다. 모든 제품에 균일하게 적용한 것은 아니지만 평균가로 따져 볼 때 10%내외 정도이다.
또한 앞으로의 인상계획의 경우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반영할 계획이지만 무조건적으로 제품가격에 반영할 수는 없는 입장이라고 한다.
하지만 다음 달 제품가격을 인상하는 업체도 있다. 인상 범위는 10% 이하로 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 업체관계자는 “현재 공급의 물량이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수요량이 예전에 비해 늘어 난 것도 아닌데 물량이 많이 없다는 실정이다”며, “이러한 것이 제품가격 인상요인에 한몫을 더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덤핑시장 줄어들어
도어업계는 무분별한 가격 경쟁으로 인한 출혈경쟁이 심각한 문제였었다. 이러한 출혈경쟁은 각 업체들이 가동률 보존을 위해 원가 이하의 계약을 체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최저가 입찰방식이 낳은 폐해라고 불릴 수 있다.
건설사는 최저가 입창방식을 통한 원감절감으로 보다 많은 영업이익을 달성하려고 하고 이에 도어업체들은 무분별한 가격 경쟁을 감행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최근 도어업계는 이렇게 가격을 싸게 하여 수주하는 것이 많이 없어졌다. 공급물량도 없을뿐더러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제품가격을 인상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점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