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블라인드 및 전동커튼 전문업체 주식회사 송정스마트(브랜드 마마바)가 전동모터, 전동차양 완제품은 물론, 전동레일 등 각종 부자재까지 전동차양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진정한 스마트홈 경험 제공 ‘Matter 전동모터’
특히, 마마바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Matter over Wi-Fi 전동커튼 모터는 스마트홈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한다는 평이다. Matter(매터)란 표준단체 CSA의 스마트홈 워킹 그룹이 개발한 인터넷 프로토콜(IP) 기반 홈 사물인터넷(IoT) 통신 표준이다. IoT 기기 간, 그리고 IoT 기기와 스마트홈 플랫폼 간의 연동 또는 제어를 이더넷과 와이파이, 스레드 기술을 이용해 간소화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기존 IoT 환경에서는 클라우드에 있는 플랫폼에서 디바이스를 관리한 반면, Matter(매터) 표준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브랜드의 디바이스를 하나의 앱을 통해 단일화해 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Matter 전동모터는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연결, QR코트를 활용한 간단한 앱 연동, 위치 제약없는 원격 제어, 타이머 기능, 인공지능을 통한 음성제어, 소프트 터치 기능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마마바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진정한 스마트홈 구축을 위해 Matter 관련 기술력을 도입했다”며, “해외 시장은 이미 Matter로 통신언어가 통일 되고 있는 추세인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마마바의 발 빠른 출발로 인해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홈 경험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L타입 AL블라인드 등 디테일이 다른 완제품
이와 함께 마마바는 작은 디테일의 차이로 높은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알루미늄 블라인드 완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존 다수의 업체들이 유통하고 있는 C타입 알루미늄 블라인드와 함께 L타입 알루미늄 블라인드를 개발·제작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L타입 알루미늄 블라인드는 높은 암막율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디자인적 디테일의 차이로 색다른 분위기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평이다.
마마바는 이 뿐만 아니라 알루미늄&허니콤 블라인드 모터, 우드 블라인드 모터, 매터 유무선 블라인드 모터, 유무선 블라인드 모터, 매터 유무선 커튼 모터 등 다채로운 모터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암막커튼, 속지커튼 사계절커튼, 롤스크린, 썬스크린, 우드블라인드, 허니콤블라인드, 콤비블라인드 등 다양한 소재와 개폐방식의 완제품 제공 역량도 갖췄다.
전동레일 등 고품질 부자재 공급
아울러 마마바는 전동블라인드 및 전동커튼과 관련한 다양한 부자재도 시장에 내놓고 있다. 그중 전동레일 제품은 단일 품목이 아닌, 다양한 종류와 형태 레일을 제작가능해 업체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비교적 자유롭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가변형 레일, 셀프로 조립이 가능한 DIY 제품인 조립식 레일, 그리고 공간에 맞춰 주문 제작 되는 맞춤식 레일과 형상 레일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마마바는 리모컨, 벽스위치, 허브 등 각종 고품질 컨트롤러도 공급하고 있다.
마마바 관계자는 “공간에 스며드는 채광에 편의성을 더한 마마바의 전동커튼과 전동블라인드, 그리고 스마트한 전동차양을 구현하는 Matter 전동모터를 만나보길 바란다”며 “각종 실내차양 완제품과 부자재 역시 고품질에 역점을 두고 고객 만족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