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창호커튼월협회, 제6회 KAFA-NFRC 인증 시뮬레이터 워크샵 개최
상태바
(사)한국창호커튼월협회, 제6회 KAFA-NFRC 인증 시뮬레이터 워크샵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9.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8일부터 나흘간 학여울 세텍
사진제공: (사)한국창호커튼월협회
사진제공: (사)한국창호커튼월협회

 

()한국창호커튼월협회(KAFA)가 미국창호등급위원회(NFRC, National Fenestration Rating Council)와 공동으로 오는 10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학여울 세텍(SETEC)에서 여섯 번째 단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Window & Therm) 시뮬레이터 인증 워크샵을 진행한다.

해당 워크샵은 미국 NFRC에서 진행하는 동일한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어로 동시통역 되어 진행된다. NFRC 본사 Trainer가 직접 한국에 방문해 진행하는 교육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평. 개인적으로 미국에 방문해 시뮬레이터 워크샵에 참석하게 되면 교육비 및 체류비, 항공료 등 1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지출되지만, 한국에서 NFRC 시뮬레이터 교육 및 인증이 실시됨에 따라 교육 비용과 시간이 크게 절감된다. 또한, 워크샵 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에 패스하면 NFRC로부터 시뮬레이터 인증서가 부여된다.

2024 KAFA-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은 창호 및 커튼월에 대한 단열 시뮬레이션 관련 기초지식이 있는 창호, 커튼월 엔지니어, 건설사, 설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한국창호커튼월협회 회원사 임직원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참가자는 선착순 20명 마감이며 협회 회원사 우선 모집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면 아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한국창호커튼월협회 사무국(070-4716-4032)에 문의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단열성능에 대한 정부 정책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어 건설 현장에서 시뮬레이션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또한 현재 창호 등급제의 단열성능 평가 방법이 기존 물리적 시험에 시뮬레이션 평가법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논의되고 있어 향후 시뮬레이션에 대한 활용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시뮬레이션 평가법을 제도적으로 인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