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쎄이상이 주최한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서울 코엑스에서 7월 31일부터 나흘간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700여 업체가 2000여 개의 부스를 가득 메웠으며, 각종 건축·인테리어 자재, 그리고 설계부터 유지관리까지 건설, 건축의 전 과정을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특히, 건축 전시회인 ‘코리아빌드’를 비롯해 ‘공간디자인페어(인테리어)’, ‘호텔페어’, ‘NextCon(스마트건설&친환경기술)’,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 등 총 4개의 전시가 동시에 전개되었으며, 이를 통해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신시장 형성을 통한 신규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정부 정책이 반영된 산업별 특별관이 개최되어 눈길을 끌었다. 그중 ‘학교시설 환경개선 특별전’은 교육부의 ‘2024~2028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을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학교시설의 지속가능성과 건물 생애주기 등을 고려한 최신 정보를 전달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세미나 분야에서는 2024 NextCon의 ‘스마트건설 창업 세미나(Start Con)’와 ‘중대재해처벌법 세미나(Edu Con)’에 관심이 모였다. 최신 스마트 건설기술 트렌드와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에 대한 실무 자료를 제공해 호평받았다.
창호업계의 적극적인 홍보전도 전개되었다. 그중 용연산업은 독일 발틱 시스템창호의 뛰어난 열효율성, 디자인을 관람객들에게 각인시켰고, 진흥창호의 독일 알루플라스트 시스템창호, 각종 도어제품군도 이목을 끌었다. 또한, AT레하우는 특유의 적색 박스형 부스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고, 케스코는 1만2000세대 시공 노하우를 부각시키며 창호교체 전문기업임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중문 분야의 한국피디도어, 시스템창호 분야의 크로네시스템창호, 손끼임 방지 다기능 문세트를 선보인 옴니도어, 평면 폴딩도어를 내놓은 에프에스시스템, 실내 방문용 푸시풀 손잡이의 기능성을 홍보한 애니락, 현관문 분야의 알프라임과, 나래테크도어 등도 행사기간 내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C홀에서는 대형 인테리어 상담부스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았다. 그중 LX하우시스의 LX Z:IN 인테리어 무료상담 부스는 연일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특별 할인 행사 역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현대리바트의 리바트집테리어도 할인 혜택 제공, 각종 상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많은 인테리어 수요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또한, 한샘도 대형 부스에 주요 제품들을 배치하는 한편, 상담코너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차양산업 관련 업체들의 참가도 이어졌다. 그중 퍼걸러시스템 업계에서는 오스카가 입구 인근 부스에 실물 사이즈의 제품을 배치해 이목을 끌었고, 테라까사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관람객들의 적지 않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더집안은 전동시스템을 포함한 다채로운 커튼·블라인드 제품을 선보였으며, 신밧드무역은 파라솔, 퍼걸러시스템을 비롯한 다채로운 야외가구의 매력을 부각시켰다. 아울러 C홀에서는 어반테라스가 파라솔, 정자 등 야외가구에 대한 홍보전을 펼쳐 주목받았다.
메쎄이상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업계 전문가는 물론 실수요자들에게 건축, 건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며 “참가업체들은 업계의 미래 방향성과 신규 파트너십 구축의 기회를 가졌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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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LX Z:IN 인테리어 대규모 부스 ‘인산인해’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하고 있는 LX하우시스는 C홀에 LX Z:IN 인테리어 대규모 부스를 마련해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리모델링 수요를 적극 공략했다. 특히,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바스·도어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모델하우스 전시공간에 이목이 집중되었으며,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시 제품 중 국내 창호업계 최초로 창틀이 거의 안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도입한 창호 ‘뷰프레임’과 대리석 룩(Look) 연출이 가능한 ‘에디톤 컬렉션’, 주방가구 ‘셀렉션 5’, ‘디아망’ 벽지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상담부스에서는 수도권 지역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전시장 소속 대리점의 인테리어 전문가 40여 명이 상주해 소비자와 1:1 상담을 전개했으며, 특별 할인 행사도 마련해 시선을 모았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코리아빌드위크’ 기간 동안 전시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고 인테리어 공사를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며, 주방용품 등 추가 사은품도 증정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여름 휴가시즌과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를 앞두고 뷰프레임 창호 등 차별화된 신제품과 공격적인 할인 혜택을 앞세워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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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연산업
독일 발틱 시스템창호 ‘단열성·기능성’ 적극 홍보
용연산업은 독일 발틱 시스템창호의 뛰어난 단열성과 기능성을 강조한 부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1등급 단열성과 기능성을 보유한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 시스템 BALTIC P/S 185에 관심이 모였다. 이 제품은 47mm 로이3복층유리 적용 시 열관류율 0.647W/㎡K의 고효율성을 보인다. 특히, 닫힌 상태에서 환기가 가능하며 고단열, 고기밀, 고수밀, 방범 성능은 물론, 국가공인 인증기관에서 시험한 결과 38DB(데시벨)로 우수한 차음기능까지 갖춘 신개념 창호다.
또한, 용연산업은 BALTIC P/S 185 입면분할창 모델도 갖추고 있다. 이 제품 역시 0.74의 높은 단열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최근 외관과 조망권, 기능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BALTIC uPVC SYSTEM DOOR도 업계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프레임 폭 82mm의 이 제품은 외부 또는 내부로 열리게 제작 가능하며 수동키 및 전자키 설치가 가능하다. 때문에 내부와 외부에서 모두 열고 잠글 수 있어 뛰어난 방범성을 갖췄다. 아울러 47mm 로이3복층유리 적용 시 열관류율 0.769, 기밀성 1등급으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에 만족한다.
용연산업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발틱 시스템창호의 뛰어난 기능성과 디자인을 직접 확인한 관람객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졌다”며 “모든 제품을 고객의 시각에서 신중하게 개발하고 있으며, 추가 업그레이드와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