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인테리어 업계 유일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선정
상태바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업계 유일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선정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6.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 운영 성과 ‘호평’
사진제공: LX하우시스
사진제공: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훈련기관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 선정 대중소상생 아카데미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되는 대중소상생 아카데미제도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대기업이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우수한 중장기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무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를 운영하는 134개 기업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LX하우시스 등 8개 기업이 대중소상생 아카데미운영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LX하우시스는 중소기업 근로자 직무역량 향상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장비 구축 적정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국내 인테리어 기업 가운데 이번에 유일하게 대중소상생 아카데미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2021년 개관한 업계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는 연간 약 2000명의 시공 전문 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다. 우수 교육생들은 시공 협력회사들로 채용도 연계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오는 8월부터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 인테리어 시공인력 양성 과정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국가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는 과정인 만큼 참가자들은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대중소상생 아카데미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공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시공 협력사들의 고충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보다 체계적인 교육 제공으로 중소 시공 협력사 근로자들의 직무역량 향상은 물론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에도 더욱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