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5.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3개사 추가

 

(사)친환경차양협회(회장 최승혁, 이하 협회)가 지난 5월 4일 경기도 성남시 ㈜나물쉐이드 대회의실에서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 및 제2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승혁 회장을 비롯한 협회 이사진이 참석했으며, 단체표준 인증심사 진행 상황 및 기대효과 소개, 인증서 수여식, 기념촬영, 정기 이사회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최승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장심사를 위한 행정서류준비와 제품심사를 통과하기까지 단체표준 인증업체들의 정성과 노고가 적지 않았을 것”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인증업체들과 긴밀한 협조·소통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협회의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주식회사 베노홀딩스, 주식회사 에이치티인테크, ㈜한솔아이엠비(인증번호 순) 등 총 3개사다.
협회는 이들 업체에 대해 지난해 말부터 지난 2월까지 각각 공장심사를 실시했으며, 최근 제품심사 결과에서도 기준에 부합함에 따라 인증을 부여했다.
특히, 인증 수여식에 앞서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인증에 대한 실질적인 효과가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우선구매대상임 알릴 수 있도록 제품에 단체표준 인증마크를 등록할 수 있으며, 벤처나라, 학교장터 등 등록업체의 경우에도 단체표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조달업체 등록을 위한 적격성평가심사 시 조달청 중기간경쟁제품 계약이행능력심사에서 신인도 평가 배점 0.75점을 부여받으며, 다수공급자계약 사전심사기술능력 항목에서도 배점 13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수요기관의 공공입찰 참여 시 단체표준 인증서를 증빙제출할 수 있으며, 제품, 포장, 용기, 납품서, 보증서 또는 홍보물에 단체표준 인증 제품임을 나타내는 표시를 하거나 이를 홍보할 수 있다.
이어 진행된 2023년 제2회 정기 이사회는 ‘실내 수동 당김줄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제정 일정(안), 단체표준인증 심사 진행·계획 공유 등을 시작으로, ‘전동 롤업셰이드’ 조달규격서 단체표준 적용 추진 상황보고, 제12차 정기총회 개최일정(안) 의결, 2023년도 2분기 일정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실내 수동 당김줄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은 현재 중소기업중앙회에 접수된 상태로, 서류검토 보완을 5월까지 마친 뒤, 6월경 30일 간의 중소기업중앙회 예고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이후 서류심의를 통과하면 9월경 단체표준이 최종 제정되고 4분기부터 인증사업을 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협회는 2분기 이후 최초 4개 업체, 사후 3개 업체에 대한 인증심사를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오즈텍 등 제조사들은 폴딩 암 어닝 제품으로 차양 품목 MAS 업체 등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를 통해 수요기관들을 대상으로 단체표준의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협회는 조달 규격서에 단체표준 기준을 적용하기 위한 조달업무 추진 상황도 전달했다. 조달청 자재장비과 관계자와의 상담 결과 태양열취득률, 반복내구성, 소음성능 등 3개 항목에 대해 제출된 자료 검토, 관련 기관·협회의 의견취합 후 이견이 없다면 공고 후 규격서에 반영하는 방향으로 결정겠다는 답을 얻었다고 전했다.
협회 사무국 김정래 실장은 “오는 6월 22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에서 오픈 세미나를 겸한 제12차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회원사와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