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임업,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 참여
상태바
예림임업,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 참여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5.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공장의 ‘친환경·저탄소’ 녹색전환 확대 기여
사진제공: 예림임업
사진제공: 예림임업

 

토탈 인테리어 전문기업 예림임업이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22년도 한국환경공단의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제조공장을 대상으로 하는 그린뉴딜 정책으로, 친환경·저탄소 공장을 확대하기 위해 녹색전환을 지원하는 것으로 전개된다. 특히, 오염물질의 최소화,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등 에너지자원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종합 컨설팅, 설비 설치 및 개선 등을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다.
또한, 관계부처(산업통상지원부) 협업사업인 ‘클린팩토리(생산공정·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고효율 인버터형 콤프레샤 교체 지원을 통한 에너지 저감으로 친환경 제조공장으로의 녹색전환을 촉진하게 된다.
예림임업은 도어·몰딩·창호·주방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 생태공장 구축 사업을 통해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분진 처리 효율을 기존 대비 50% 이상 크게 향상시켰으며,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해 실시간 통합적인 운영 및 관리도 가능해졌다. 또한, 산업용 오버헤드 도어와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로 연간 99.80MKWh의 에너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연간 47톤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림임업의 경영진 및 관계자는 “예림임업은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 선정을 통해 제조업 분야의 녹색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인지했다”며 “이번 기회를 토대로 대기오염물질 저감, 에너지자원 효율화, 스마트시설 운영 관리 등 친환경 경영 기반을 다지는 한편,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