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국내 유일 방수·바닥재 KS인증 획득 페인트 출시
상태바
KCC, 국내 유일 방수·바닥재 KS인증 획득 페인트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5.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용 페인트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 특허 출원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가 방수, 바닥재 기능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페인트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를 출시하며 특허 출원 접수를 완료했다고 지난달 밝혔다.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수재(KS F 3211), 바닥재(KS F 4937) 국가표준(KS) 인증을 동시 획득해 제품경쟁력과 품질신뢰도를 모두 확보했다. 특히, 방수재로서의 높은 인장강도와 바닥재로서의 고경도 등 우수한 물성을 결합시켜 성능을 극대화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대비 바닥 균열에 대한 우수한 저항력으로 외부 환경 및 충격에도 안정적이며, 다양한 기후 변화에도 월등한 방수 성능이 유지된다.
또한, 통합 마감재 특성상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를 적용하면 방수재, 바닥재용 페인트를 개별적으로 시공하는 것보다 비용이 절감되고 공사 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균열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기 쉽고 외관이 좋지 못한 지하주차장 바닥면에 적용 시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유해물질 및 지역 환경오염 감소를 인정받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서를 획득하는 등 친환경성도 갖췄다.
KCC 관계자는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는 뛰어난 물성과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건축물의 내구성능과 품질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공사 원감 절감 효과로 인해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KCC는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소비자 니즈와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닥재용 페인트란 콘크리트, 시멘트, 철재 등의 부위에 적용해 외부 충격 및 마모에 의한 분진 발생을 방지하고, 탄력있는 도막을 형성해 방수 효과를 발현하는 마감재다. KCC는 유니폭시, 스포탄, 하이퍼우레아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