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직한도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
상태바
(주)정직한도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
  • 차차웅
  • 승인 2023.04.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장관 표창 수상 ‘사업활성화, 저변확대 공로 인정’

 

창호시공 전문업체 ㈜정직한도움(대표 박용찬)이 지난 2월 28일, 국토교통부 LH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2022년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 부문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로 선정되었다.
두 부문 모두 지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업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이와 함께 그린리모델링 사업 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정직한도움은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창호 교체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각종 창호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정보와 효과, 창호 선택 시 고려할 사항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적지 않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달 기준 정직한도움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6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창호 전문 분야 채널임을 감안하면 주목할 만한 성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정직한도움은 유튜브 채널 운영과 함께 2018년부터는 전국 각지에 지사를 설립하며 사업 활성화를 전개했다. 2018년 강원원주지사와 경남창원지사, 2019년 부산지사, 통영지사, 광주지사, 경북지사, 광양지사, 서울지사, 대구지사, 2020년 울산지사와 청주지사를 설립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2020년 5월에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취득해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이후에도 경기북부지사를 설립하고, 김천지사, 인천지사 등을 추가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이어 지난해에는 정직한도움을 독자 브랜드화한 새시 브랜드를 선보였고, 2021년과 2022년 연속으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부문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정직한도움 박대순 이사는 “정직한도움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가격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린리모델링사업 활성화와 소비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사업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린리모델링 민간이자지원사업은 민간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개선 촉진을 위해 공사비 대출 이자 일부를 정부가 보조하는 사업이다.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가 지정한 에너지성능 평가 프로그램 또는 간이평가표(단독주택)로 산출한 에너지 성능개선 비율이 20% 이상 이거나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공동주택)이 3등급 이상인 경우 4%의 이자지원율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