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 개최 예정
상태바
2023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 개최 예정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2.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창호커튼월협회, 사전 신청 접수 중

사단법인 한국창호커튼월협회와 미국창호등급위원회 NFRC(National Fenestration Rating Council)가 공동으로 제5회 NFRC-KAFA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에서는 Therm, Window 등 창호 단열 시뮬레이션 전용 프로그램의 기초, 응용 교육 진행 후 시험을 통해 시뮬레이터들을 양성하게 된다. 지금까지 약 80여명의 시뮬레이터들을 양성한 바 있다.
워크샵 진행 기간은 5일이며 워크샵 전 필요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워크샵을 통해 NFRC로부터 시뮬레이터 인증서가 부여되며 인증서 부여 후 NFRC/KAFA 시뮬레이터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사단법인 한국창호커튼월협회 관계자는 “단열성능이 중요해지면서 그 기준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실물테스트 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단열성능을 확인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높은 단열성능을 요하는 요즘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은 단열성능을 분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NFRC 인증 단열 시뮬레이터 워크샵 참여 시 한국창호커튼월협회 회원사 임직원들은 할인이 적용되며 워크샵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협회 시뮬레이션분과(02-3449-22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