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명창호 남원공장
상태바
(주)대명창호 남원공장
  • 안규명
  • 승인 2023.02.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압출, 아존단열, 폴리아미드단열
품질, 가격경쟁력, 납기 완벽
사진제공: 대명창호 남원공장
사진제공: 대명창호 남원공장

 

㈜대명창호는 창호 관련 전문 기업이다.
창호와 관련된 사업을 지속해왔고,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왔다.
2008년 설립된 ㈜대명창호는 광주광역시에 자리 잡고 있으며 AL 및 PVC창호재를 가공 생산한다. 여기에 복층유리 및 폴딩도어도 가공 생산한다.
고객과의 약속인 품질과 납기는 업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회사 서정휴 대표는 “대명창호는 고객과의 신뢰를 기본으로 꾸준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지요. 이 과정에서 큰 전환점이 필요했습니다. 2019년에는 알루미늄 압출 공장의 경험과 알루미늄 창호 가공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루미늄 압출(KS D 6759), 아존단열, 폴리아미드단열 등의 생산공장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즉 ㈜대명창호 남원공장은 건축용과 산업용 등의 알루미늄 생산공장으로, 새로운 영역에 나서게 된 것입니다. 이제 꾸준한 노력으로 업계에서 인정도 해주고, 커튼월과 미서기 창호가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기타의 제품들도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지요”라고 말했다.

 

대형규격의 압출설비 2대 보유
품질, 납기, 대형규격에 강점

㈜대명창호 남원공장은 알루미늄 압출 형재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곳이다.
건축용 및 산업용 프로파일과 현관문 및 3연동 도어 등의 자재도 생산공급하고 있다.
알루미늄 소재를 압출 생산하기 위해 건물을 설계했고, 내부에는 최첨단 설비와 품질 및 생산성 효율화를 위한 시스템을 갖췄다.
대지는 15,680㎡ 규모이고 건물은 8,300㎡ 규모에 달한다.
건물은 사무동과 생산동으로 구분된다.
독특한 건축물의 색상 그리고 입구 측면에 위치한 나무는 방문객에게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우선 사무동에는 사무실, 기숙사, 식당, 도서관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대명창호 남원공장의 핵심인 생산동은 A동과 B동으로 나누어진다.
생산A동은 알루미늄의 출발인 금형설계실이 있다. 자체 금형설계실이 있고,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 2명의 전문가가 담당한다. 고객의 요구에 맞는 금형의 설계 및 수정에 대한 경쟁력을 갖췄다. 이곳에 보유중인 금형은 3,000벌을 넘어섰다. 알루미늄 압출라인은 2,000톤의 7인치와 2,200톤의 8인치 두 대를 보유하고 있다. 연간 1만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 규격에 강점을 갖고 있다.
최신 설비인 만큼 품질과 납기에서 최고를 자랑한다.
생산B동에는 알루미늄 단열바 설비 및 제품이 보관된다.
이곳에는 아존단열바 및 폴리아미드 단열바 생산 설비를 완벽히 갖추고 있다.
건축용 창호재로 선호되는 알루미늄 창호 및 커튼월에서 알루미늄 단열바는 큰 역할을 한다.
에너지 절약, 결로 현상 방지, 기밀성 및 차음 효과 등의 향상에 필수 제품이다.
특히 대명창호 남원공장은 이러한 알루미늄 단열바를 대량으로 확보하고 있어, 납기에 강점을 갖고 있다.

 

한편 ㈜대명창호 남원공장은 고효율 단열 커튼월과 벤트 및 프레임(Frame), AL/PVC 복합 제품, 파이프, 이미지바 형상도 생산한다. 다양한 종류의 단열미서기와 비단열미서기, 스크린, 갤러리, 스펜드럴, 루버, 앵글, 밴딩 바 등은 물론 단열 현관문, 시스템도어, 인테리어 중문, 3연동, 자동문, 폴딩도어, 난간, 디자인휀스 등이 있다.
이 회사 서정휴 대표는 “고객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 금형 투자, Mock Up Test, 고효율 등급 등의 획득으로 단국대 천안 캠퍼스에 대형 물량을 공급하기도 했지요. 이외에도 과천의 대규모 ‘지식정보타운’ 등의 상업용 건물에 다양한 실적을 쌓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대명창호 남원공장은 대형 규격에 강점을 갖고 있는 최신의 알루미늄 압출설비 2대를 보유, 알루미늄 생산에 있어 최고의 품질과 성적서를 갖췄어요. 우리나라의 표준인 알루미늄 압출형재(KS D 6759) KS 인증을 획득하고 있음은 물론 ISO 인증도 획득했지요. 경쟁력을 갖춘 제품과 신뢰의 기업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입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만큼 안정적인 품질의 생산에서부터 최종 공급까지 충분한 노하우를 축적했다는 이야기다.
또한 특판뿐만 아니라 시판 시장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규격의 제품을 보유한다.
안정적인 품질의 제품 생산, 다양한 규격의 제품 재고 보유, 빠른 납기, 고객과의 신뢰를 우선으로 재도약을 기틀을 다졌다는 업계의 시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